MTN NEWS
 

최신뉴스

건강한 먹거리에 맛도 일품, 광명역맛집 백합칼국수

MTN헬스팀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몸에 좋은 음식을 자주 먹고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몸에 좋은 음식이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말하는데 그렇다고 입맛에 맞지 않는데도 억지로 먹는 것은 스트레스가 될 뿐이다.

누구나 좋아하는 식재료로 만들어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음식이야말로 진정한 건강식이라고 할 수 있다.

시원한 국물하면 떠오르는 조개. 그중에서도 조개 중의 조개로 꼽히는 조개의 여왕 백합과 싱싱한 낙지가 어우러진 백합칼국수는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꼭 먹어볼만한 음식이다. 주변에 백합칼국수를 맛 볼 수 있는 곳은 많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가장 가까운 곳의 백합칼국수 전문점을 찾아가면 된다.

하지만 기왕에 먹는 백합칼국수를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광명KTX역과 가까운 경기도 안양시 박달동에 위치한 '백합칼국수' 광명점을 찾아가면 된다.

이곳은 인근 지역은 물론 입소문을 통해 멀리서 찾아 온 손님들로 늘 붐빈다.
백합은 예로부터 임금님께 진상하던 귀한 음식으로 전북 부안과 김제, 고창지방의 특산물로 과거에는 전량 일본으로 수출하던 품목이었고 지금은 마구잡이식 채취로 개발로 더욱 귀한 몸이 됐다. 또한 양식이 불가능한데다가 냉동을 시키면 입을 벌리지 않아 반드시 살아있는 상태로 보관해야 한다.

백합에 함유된 풍부한 영양소는 백합의 가치를 더 한다. 백합 100g에는 성인 하루 권장섭취량(2.4㎍)의 10배가 넘는 28.4㎍의 비타민B12가 들어 있으며 이 비타민B12는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노화 예방, 일부 암 예방에도 좋다.

이와 함께 철분, 칼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빈혈 예방, 골다공증 개선, 그리고 지방간, 고혈압, 심근경색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백합칼국수는 대부도맛집으로 잘 알려진 삐죽이 칼국수의 분점 겪이다. 백합칼국수 광명점 간호범 대표는 삐죽이 칼국수 간현균 사장의 아들로 백합칼국수에 대한 노하우를 그대로 이어 받았다.

백합칼국수의 대표메뉴 백합탕이다. 백합으로 낸 국물에 싱싱한 백합을 넣어 먹는 샤브샤브로 백합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백합을 골라 먹고 난 후에는 직접 반죽해 만든 칼국수와 수제비를 끓여 특제 고추절임을 얹어 먹으면 말이 나오지 않을 정도다.

백합칼국수는 KTX 광명역과 코스트코 광명점,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이케아 광명점과 가깝고 서해안고속도로 광명역 IC에서 5분 거리로 쉽게 찾을 수 있다. 백합칼국수 광명점의 자세한 위치문의는 전화(031-465-5600)를 이용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