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안 만드는 필러시술, 주의할 점은?

MTN헬스팀

최근에는 여성들은 날씬함을 넘어 마른 몸매를 선호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피부를 상하게 하고 얼굴 살까지 같이 빠져 인상이 변하는 경우가 있다.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려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볼 살이 없어져 광대뼈가 도드라지고 전체적인 안색이 칙칙해져 얼굴에 생기가 없어 보이기 까지 한다. 그에 따라 노안으로 보이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에 단기간에 얼굴에 생기를 살려주고 주름진 부분은 펴주는 얼굴지방이식이나 필러 시술이 성행하고 있다. 얼굴지방이식수술은 불필요한 지방이 많은 신체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얼굴에 주입하는 수술이다. 국소 부위부터 넒은 부위까지 적용이 다양하게 가능하지만 시술 후 부기와 멍이 심해 당일 일상생활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얼굴지방이식과 필러 시술 모두 유지기간이 짧아 잦은 시술이 필요해 비용과 시간 모두 소요된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등장한 리포필러 시술은 자신의 몸에서 채취한 지방을 푹 꺼진 이마나, 움푹 파인 볼, 팔자주름 등에 이식함으로써 얼굴에 입체감을 살려주고 부드러운 얼굴로 바꿔주는 시술로 짧은 시술시간과 수술 후 부기와 통증이 적어 티가 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천안 오라클피부과 김종구 원장은 "일반 필러 시술과 지방이식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리포필러 시술은 본인의 지방을 여러 번의 필터링 작업을 거쳐 필러와 같이 얼굴의 볼륨을 높여주는 시술이다. 국소마취로 시술해 마취에 대한 부담감도 없으며 시술 후 흉터가 보이지 않아 티 나지 않게 시술할 수 있다. 또 생착률이 높아 여러 차례의 시술이 필요 없어 비용과 시간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다른 리프팅 시술과 병행하면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다." 라고 설명했다.

리포필러 시술은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감을 원하는 경우에 가장 효과적인 시술이다. 한 번의 시술로도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내 지방으로 나만의 필러를 원하는 경우나 시술 후 부기가 적은 자연스러운 모습을 원하는 경우, 반복적인 필러 시술에 지친 경우에 리포필러 시술을 추천한다.

이어 김원장은 " 모든 성형수술과 시술에 있어 연예인과 비슷한 얼굴이 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아 부자연스러울 수 있고, 시술 후 만족도가 떨어지므로 스스로 본인의 얼굴과 어울리는 모습을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의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조은아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