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참튼튼병원 의정부지점, 주치의와 함께하는 방문 간호 서비스 진행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첨단 척추관절 참튼튼병원 의정부지점이 사후 서비스의 일환으로 주치의가 환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방문 간호 서비스를 진행했다.

현재 참튼튼병원은 척추관절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상태를 점검해주는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참튼튼병원의 방문간호서비스는 원래 전문간호사와 사회복지사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지만 이번 참튼튼병원 의정부지점에서는 특별히 담당주치의가 직접 환자를 찾아가 건강상태를 점검해 주는 의료서비스를 마련했다.

참튼튼병원 의정부지점은 환자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면서 치료 받은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치의가 직접 방문하는 의료서비스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간호서비스는 환자들이 살고 있는 자가를 방문, 주치의가 수술부위의 상태를 점검하고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재활방법을 알려주는 등 수술 후 빠른 치유를 위한 검진과 정보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참튼튼병원 의정부지점 이문원장은 "주치의와 함께하는 방문간호서비스는 환자들의 편의성, 치료의 전문성을 높여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마련된 의료서비스이다" 며 "앞으로도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객중심의 병원으로 환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도움말 = 이문 참튼튼병원 의정부지점 원장 >

유재진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