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여드름 등 각종 피부트러블 원인은 ''모낭충''

MTN헬스팀

대부분의 여성들은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 아침저녁 일상적으로 피에 맞는 화장품을 바른다. 특히 저녁에는 세한 후 보다 비싸고 좋은 화장품을 바르게 되는데 피부를 좀 더 젊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다.

하지만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고 깨끗한 세안을 한다고 해도 모공 속에 화장품 잔여물과 피지, 노폐물은 물론이고 모낭충이 남아 있다면 여드름을 포함한 각종 피부트러블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다.

피부 속에 있는 모낭충을 비롯해 모낭충의 알, 배설물, 화장품의 찌꺼기 등이 피지와 엉키면서 각종 피부 트러블이 유발된다. 따라서 이를 제대로 치료하는 것이 여드름 치료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부각된다.

특히 곧 다가오는 여름철 강한 자외선과 과도한 피지와 땀 분비등으로 피부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매년 늘고 있다. 고온다습한 여름 날씨는 피부 온도가 상승하면서 모공이 넓어지고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등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는 변화가 많이 생겨나게 된다.

이런 이유로 환절기 피부관리 및 각질제거를 위해 주목되는 시술이 아쿠아필이다. 아쿠아필은 피부에 쌓인 묵은 각질의 제거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보이며 피부결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름철 환절기 피부관리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시술이다. 솔루션 흡수를 통해 각질이나 피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 모공속을 부드럽게 해주어 이렇게 부드러워진 노폐물들을 위, 아래의 흡입구를 통해 아쿠아필 통 안에 모아지게 된다.

청주 사창사거리에 위치한 미탐클리닉 청주점 정보에 따르면 아쿠아필의 첫 번째 단계에서 각질, 피지, 블렉해드 등의 노폐물을 부드럽게 변화시켜 제거 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 지성피부와 여드름 시술에 사용되는 솔루션을 통해 피지 및 블랙헤드, T존, 모공속을 깨끗이 청소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각질제거와 피지제거 등 노폐물을 제거하여 최적화된 피부에 비타민 B와 수분공급은 물론 멜라닌 억제로 미백효과와 항산화 작용을 통한 피부노화방지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거치게 된다고 한다.

이러한 아쿠아필은 시술기간도 짧고 한번의 시술만으로도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 후에도 피부에 각질이 생기지 않으며 부작용이 없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 치료후에는 피부결이 개선되고 탄력이 높아지며 피부가 광이 나는것 처럼 윤기가 난다.



최형훈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