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벨톤보청기 광명·군자·인천 지사, 캄보디아 현지 난청인들을 위한 보청기 기증행사 개최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벨톤보청기 광명, 군자, 인천지사(정순옥, 이상연, 조현원장)는 6월 초 캄보디아를 직접 방문하여, 캄보디아의 소외된 현지 난청인들에게 보청기를 기증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벨톤보청기의 3개지사의 각 원장들은 전문청능사로 구성되어있으며, 평소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계층들에게 지속적으로 보청기를 기증해 온 바 있다. 국내뿐만 아닌 해외의 소외된 난청인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캄보디아 보청기 기증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

캄보디아는 6개월이라는 긴 우기가 있고, 홍수 등으로 인하여 습기에 쉽게 노출이 되고, 정확한 건강관리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하여 올바른 귀의 관리를 실시하지 않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수영을 즐긴 후, 귀속의 습기를 그대로 방치하고 관리하지 못하여, 중이염 등의 귀 질환이 쉽게 발생되고 있다. 또한 낙후된 국가시설로 인하여 의료시설과 의료진들이 턱 없이 부족하고,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인하여 질병에 대한 부족한 영양관리와 귀의 질병이 발생하였을 경우 난청이 동반된다는 심각성을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금번 벨톤보청기의 3개지사(광명, 군자,인천)의 보청기 기증 행사를 통해 보청기를 지원 받게 된 현지 캄보디아 시엠림 덕신 미션 센터장의 김수경 선교사는 “금번 보청기 기증을 통해 캄보디아난청인들에게는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축복으로 다가왔다"며, "보청기로 사물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의 큰 기쁨이다. 기증해 주신 보청기에 대한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해드린다”라고 밝혔다.

벨톤보청기 광명지사, 군자지사, 인천지사 원장들은 지속적으로 캄보디아 난청인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할 것을 다짐하였고, 더욱 전문적인 난청 예방 사업으로 발전시켜, 지속적인 보청기 지원 사업을 연계해 나가갈 것으로 포부를 밝혔다.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