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취업난 가중, 스펙의 기본 ''토익'' 어떻게 공부할까

MTN헬스팀

기업들의 채용 요건 중 토익 점수에 대한 기준은 여전히 높다. 초보자는 물론이고 매년 응시하는 학생 및 취준생들에게도토익 고득점은 넘기 힘든 벽이다.

게다가 토익 시험은 명확한 기준이 제시 되는 것이 아니라 년도에 따라 탄력적으로 시행 되기 때문에 꾸준히 출제 되는 문제와 최신 경향의 문제들의 흐름을 잘 잡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취업 준비생 B는 "토익을 독학으로 준비하다 보니, 최신 기출 문제의 흐름이나 유형 등을 숙지하는 것이 어렵다" 라고 전하며 1년 째 전전긍긍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종로 YBM e4u '진격의토익'패트릭 강사는 "정체 되어 있는 점수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쉽고 빠르게 학습이 가능하며 적중률 높은 문제만 모아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강의를 선택하면 도움이 된다는 말도 덧붙였다.

따라서 토익 초보자라면 어떤 강의를 들을 지 단계 별로 미리 탐색해 보는 것이 좋다. 학원에서의 상담을 통해 원하는 수준과 목표 점수 별로 올바른 공부 방향을 설계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진격의토익'에서는 학생들이 실력을 단기에 파악하고 바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강사들이 직접 도움을 주고 있다. 과외 식 스터디 진행과 함께 학생들의 출결 사항이나 단어, 과제 등 세부적인 진행 상황까지 확인해주며 SNS 메신저를 통해 개인 상담도 가능하도록 진행하고 있다.

또한 초보자들을 위한 수업까지 따로 마련 되어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왕기초스터디' 운영으로 개인적인 피드백과 함께, 선물 증정 등의 이벤트를 통해 초보자들의 사기를 북돋아주고 있다.

높은 출석률을 위한 커리큘럼도 인기를 얻고 있다. '강의 교차 수강'으로 출석률을 높일 수 있으며, 1회 수강으로 만족감을 얻지 못한 수강생들을 위해 반복 수강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이밖에도 단기간에 점수 상승을 위한 수강생들을 위해 문법과 실전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 강의 패키지도 진행 중이다.

개인의 상황과 역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토익 공부 시스템. 탄력적으로 진행 되는 '진격의토익'을 통해 부족한 토익 점수를 보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