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심혈관 질환과 노화 예방 좋은 백합조개, 맛있게 먹는 노하우

MTN헬스팀

조개의 여왕이라 불리는 백합을 넣어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백합칼국수로 유명한 송도 신도시맛집 '백합칼국수' 송도점이 인천 맛집 탐방 코스로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백합칼국수는 이름그대로 백합이 들어간 칼국수다. 양식이 되지 않아 다른 조개에 비해 가격이 비싼 백합을 듬뿍 넣어 끓인 시원한 육수에 다시 백합을 넣어 익혀 먹는 것이 특징이다. 백합을 다 먹은 후에는 시원한 백합탕에 칼국수를 넣어 끓여 먹는 맛은 일반 칼국수와는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일품이다. 특히 이집의 특제 고추절임을 칼국수에 올려놓고 먹으면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맛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울 수밖에 없다.

조개의 종류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지만 보통 키조개, 바지락, 꼬막, 대합, 가리비, 홍합 등이 잘 알려져 있고 그중에서도 백합을 조개의 으뜸으로 꼽는다. 그러나 이 백합은 조개의 여왕이라 불릴 만큼 미식가들에게도 인정받는 조개지만 최근 무분별한 남획으로 수확량이 급격히 줄면서 자연산 백합은 구경하기도 어렵다.

인천 송도신도시에 위치한 백합칼국수 송도점은 자연산 백합을 넣은 칼국수로 송도신도시 맛집에 이름을 올린 곳으로 이곳에 가면 언제나 싱싱한 백합칼국수를 즐길 수 있다.

백합은 양식이 불가능하고 냉동할 경우 입을 벌리지 않기 때문에 싱싱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살아 있는 상태로 보관해야 한다. 이 때문에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지만 백합칼국수 송도점에 가면 싱싱한 백합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백합은 심혈관 질환과 노화 예방, 암 예방 등에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B12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철분과 칼슘도 풍부해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어 착한 먹거리라고 할 수 있다.

백합칼국수 뿐만 아니라 해물을 푸짐하게 넣은 해물파전과 싱싱한 낙지를 매콤 달콤한 양념으로 버무린 낙지초무침 등도 이집의 인기 메뉴다.

송도신도시 맛집, 백합칼국수 송도점은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위치문의와 예약은 전화(032-831-5670)를 이용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