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양재맛집 '남우정', 제주산흑돼지·웰빙버섯밥 인기

MTN헬스팀

거리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음식점은 고기집일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소고기, 돼지고기 등을 불에 구워 먹는 것을 즐긴다.

불판에 잘 구워진 고기를 쌈 채소에 싸서 한 입 가득 넣고 맛있게 먹는 모습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 정도다.

특히 삼겹살이나 돼지갈비는 가장 대중화돼 있는 음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꼽는데 같은 고기라도 다양한 부위가 있고 또 산지에 따라 고기 맛이 다르기 때문에 요즘에는 입맛에 따라 골라 먹는 사람들도 많다.



그중 제주산 흑돼지는 육질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돼지고기 중에서도 명품 돼지고기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있다. 이 제주산 흑돼지는 맛만 좋은 것이 아니다. 필수지방산이나 아연이 풍부해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하며, 빈혈, 동맥경화,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1, 철분, 콜라겐 등이 들어 있어 제주산 흑돼지만을 골라 먹는 이들도 많다.

이렇게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제주산 흑돼지를 제주도까지 가지 않고 서울에서도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남우정에 가면 제주산 흑돼지로 만든 생돼지갈비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이곳 남우정에서는 제주산흑돼지로 만든 생돼지갈비와 웰빙버섯밥, 된장찌개, 양념게장과 각종 밑반찬을 1만4천원에 먹을 수 있는 생돼지갈비정식이 인기 메뉴다.

생돼지갈비와 함께 먹는 웰빙법섯밥에 들어가는 버섯 중 한 가지는 백화고의 개량종으로 갓과 대를 모두 사용해 향긋한 송이 향과 쫄깃한 표고버섯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 버섯에는 백혈구의 생산을 증가시키는 베타글루칸이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다. 남우정은 경기도 이천의 버섯농원과의 계약으로 무농약, 친환경으로 재배된 버섯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웰빙버섯밥에 곁들여 먹는 간장은 국내산 한우우족과 과일, 한약재, 야채 등을 넣고 10시간 동안 달여 숙성시킨 약간장이라는 점도 특징이다.

양재맛집 남우정의 자세한 위치와 예약문의는 전화(02-579-5826)를 이용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