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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서비스 공간으로 변화하는 미용실

MTN헬스팀

고객들의 요구가 다양해지며 미용실의 역할도 점차 다변화되고 있다. 단순히 머리만 자르던 공간에서 이제 미용실은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관리가 가능한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예전과 다르게 고객들이 유행을 쫓기보다는 자기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을 선호하면서 고객들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전문 헤어디자이너의 역할도 중요해졌다.

이렇다보니 트렌드를 읽고 고객에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할 필요도 커졌다. 특히 2000년대 부터는 미용에 큰 관심이 없던 남성 고객층도 많이 달라졌다.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를 시작하면서 미용실에 대한 인지도 바뀌었다.

이철헤어커커 구로디지털역점 권도영 원장은 “오히려 최근에는 여성고객보다 남성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하며 “예전처럼 ‘알아서 잘라 달라’가 아닌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이 점차 명확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아버지의 권유로 미용을 시작한 권 원장은 22년간 미용계에 몸 담아왔다. 권 원장은 고객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다양한 미용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가격을 현실화 하고 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권 원장은 “최근에는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주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경우도 많다”며 “특히 바쁜 현대인들은 자기 자신에게 새로운 모습을 부여하고 거기서 만족을 얻는 과정에서 지루한 일상에 활력을 얻는 사례가 많다”고 말했다.

이철헤어커커 구로디지털역점은 젊은 직장인들의 유동이 많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회사 일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한 서비스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다.

특히 무료 두피 진단 서비스도 인기다.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흔히 발견되는 탈모를 무료로 조기 진단할 수 있고 매장에서 직접 관리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홈케어라인도 소개하고 있다.

그 뿐 아니라 간식 하나에도 고객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과자 보다는 견과류 등을 선택하고 있으며 차도 15종류를 구비해 입맛에 맞는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매장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 발마사지와 손 수분팩에 대한 반응도 좋다.

물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권 원장 뿐 아니라 전 직원들의 노력이 수반돼야 한다.

권 원장은 “스텝들이 즐겁게 일해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근무시간을 축소하고 가족 같은 분위기를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권 원장은 “브랜드 매장이라고 해서 부담을 느끼기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시술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내 집 같은 공간을 만들고 싶다”며 “다시 오고 싶은 매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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