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진짜 ‘힐링’을 위한 휴식공간, 금산한방스파

MTN헬스팀

최근 ‘힐링’이라는 단어가 화두로 떠오르며 자연친화적인 휴식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많은 업무량이나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친 현대인들에게는 무엇보다 건강한 휴식이 중요해지고 있다.

전라북도 금산에 위치한 금산한방스파는 금산인삼과 약초의 건강한 기운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곳이다. 약초스파와 약선식, 전통차, 좌훈사상체질 진단, 아토피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과 휴식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금산 지역은 예로부터 질 좋은 인삼이 나기로 유명한 곳이다. 실제로 금산을 방문하는 상당 수의 방문자들은 인삼 등을 구입하기 위해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금산한방스파는 이러한 금산의 장점을 활용해 지역성 연계 뿐 아니라 금산 지역 관광객 유치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금산한방스파는 크게 한방 스파 체험관과 부대 및 편의시설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지하 1층에 위치한 인삼약초 기능성 온천 스파탕은 원기보익탕, 피로회복탕, 혈액순환탕, 아토피탕 등으로 나눠져 있다. 금산의 인삼 및 약초의 효능을 극대화 해 오감만족체험이 가능한 스파다.

지하 2층에는 골드테라피, 좌훈약초체험실, 한방피부미용 등을 배치해 보다 전문적이고 기능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보다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해 개인에 맞는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다.

스파 장기 프로그램 이용객을 위한 시설도 준비돼 있다. 객실 뿐 아니라 야외 족욕탕과 인삼밭 정원 운영으로 단순한 스파 체험만이 아닌 자연친화적인 녹색 경관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부대시설과 편의시설도 이용객들의 편의를 고려해 설치됐다.

특히 1층에는 금산의 특산품인 인삼과 약초를 구매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금산 인삼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한 결과다.

금산한방스파 관계자는 “단순한 스파 운영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닌 지역과 연계해 주민과 관광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간으로의 발전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금산군의 인삼, 약초 등 지역생산물 소비활성화와 소득 증대 방안 마련에 대해서도 꾸준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한방스파는 건강한 휴식을 제공하는 스파의 기능 뿐 아니라 역사, 문화, 자연환경을 이용한 금산군 중심 투어프로그램 개발에도 박차를 기하는 등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