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볏짚숙성 활어회 특선요리가 있는 전망좋은 월곶맛집 '진애연'

MTN헬스팀

답답한 도시에서 지하철로 갈수 있는 아름다운 바다에서 잠시 바쁜 생활의 쉼표를 찍을 수 있는 곳이 시흥이다. 서울과도 가까운 근교이기도 하고 시흥9경중 하나로도 유명한 월곶귀항선은 해질 무렵 석양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연인들이 데이트코스로도 많이 찾고 있다. 포구를 따라서 길게 늘어서 있는 횟집들의 야경도 꽤 볼만하며 시시사철 싱싱한 횟감을 맛 볼 수도 있다.

갯골을 사이에 두고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와 마주하고 있는데 경계부분은 옛날 수인선 협궤열차가 다니던 철로가 놓여 있어 소래와 월곶사이를 철로로 걸어서 왕래가 가능하다.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하며 한국최초 활어회를 잡아 볏짚에서 6~8시간 숙성 시킨 툭선요리를 맛볼수가 있는 곳으로는 진애연이 대표적인 시흥 월곶 맛집이다.




두 개층을 사용하는 진애연은 일층에는 대형 수족관과 서구적인 홀 시설을 갖추었고 2층은 예약고객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별실이 각각 마련되어 있어 귀한 VIP손님접대나 가족들 모임 환갑잔치 혹은 생일파티하기에도 안성맞춤인 장소이다. 물론 단체인원이 와도 충분할 만큼의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있어 주차의 걱정도 전혀 없다.

진애연에서는 점심,저젹시간대에 찾는 손님들을 위한 특별한 볏짚숙성 활어회 특선을 내놓았는데 특선코스는 볏짚숙성광어회 냉묵사발, 산낙지활어회 바다장어쌈 자연산가자미활어무침 연어샐러드 부침개 야채셀러드 전복활어회 열빙어구이 대하구이 회초밥 튀김 매운탕 등을 점심25,000원 저녁30,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수가 있다. 창밖으로 바라다 보이는 월곶 포구의 풍경과 함께 맛과 멋을 한꺼번에 즐길수가 있어 더욱 인기가 좋다.

특선코스이외에도 볏짚으로 숙성시킨 참돔,농어,도다리,줄돔 감성돔,도다리세꼬시까지 맛볼수 있는 풀코스를 주문하면 된다.

진애연 진영찬 대표는 회의 맛을 살리기 위해 살아있는 활어회를 볏짚에서 약6~10시간가량 숙성하기 때문에 손님들이 더욱 쫄깃하고 맛있는 회맛을 느낄수 있으며 자연산가자미회무침 같은 경우에는 회와 야채의 양을 가장 맛있게 느낄수 있는 양으로 저울에 올려 6:4비율로 조절하여 무쳐낸다고 전했다.

다가오는 주말, 휴일에는 가족들과 함께 시흥 월곶으로 드라이브를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예약 및 자세한 위치문의는 대표전화(031-317-0998)로 하면된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