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개편한세상, 남다른 애견 카페, 반려견과의 수영

MTN헬스팀

반려동물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은 그 명칭만큼이나 깊어졌다. 요즘 사회는 동물과 함께하는 삶이 단지 그들을 동물로만 바라보는 시선이 아닌 삶을 공유하는 동반자로서 대하는 인구가 많아졌다. 십여 년 전만 해도 낯설게 느껴지던 애견카페, 애견호텔에 이어 반려동물을 위한 애견 유치원과 애견을 위한 수영장까지 생겨났으며 더 이상 이러한 반려동물을 위한 시설이 낯설지 않다.




◆소·중형 견은 물론, 대형견도 들어갈 수 있는 애견 실내수영장

근래에 급증한 애견카페는 반려견을 기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물론, 여러 조건 때문에 반려견을 기르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까지 인기가 있다. 애견카페는 아파트에서 생활하는 반려견들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넓은 환경이 필수조건이 되고 있다.

그 외에 다양한 시설을 포함한 차별성을 돋보이는 애견카페가 있다. 대전에 위치한 개편한세상은 반려견이 뛰어 놀 수 있는 넓은 공간뿐만이 아닌 애견수영장까지도 갖추고 있다. 넓은 100평 규모의 카페 중 30평 정도의 애견 실내수영장이 있다.

개편한세상 유미례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개헤엄이란 말 때문에 모든 개들이 수영을 잘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대부분의 개들은 물을 접해볼 기회가 많지 않음을 언급했다. 그런 연유로 대부분 반려견들이 처음에는 물을 무서워한다며 개를 위한 구명조끼가 구비돼 있음을 설명했다.

또한 개를 수영시키기 위한 보호자를 위해 개편한세상은 가슴장화를 제공해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수영장의 깊이는 70cm이상으로 모든 견종이 충분히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수영시간이나 재 입수 제한이 없어 많은 애견 보호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듣고 있다.

그 외에 수영장 이용 시 셀프목욕을 무료로 제공하며 애견샴푸와 린스가 모두 준비돼 있다. 또한 목욕 후 빠르게 털을 말릴 수 있는 에어탱크 이용이 가능하다. 식사 종류와 간단한 샌드위치가 준비돼 있어, 요기를 할 수 있으며 중성화가 안 돼 있거나 마킹(영역표시)이 심한 반려견들을 위해 매너밸트와 배변패드를 무료로 제공하는 세심한 고객관리 서비스도 돋보인다.

◆뛰어놀며 스트레스 받지 않는 호텔

개편한세상은 반려견과 동반할 수 없는 볼일을 보아야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애견호텔도 운영 중이다. 타 애견호텔과 차별점으로 반려견들을 철장 안에 가두고 사료만 주는 것이 아닌 상주 견들과 함께 뛰어놀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환경을 제공한다. 간혹 서로 뛰어 놀다 문제가 있는 경우 잠시 격리를 하고 다시 안정되면 뛰어 놀 수 있게 하므로 반려견들이 최대한 스트레스 받지 않는 환경을 제공하고 하고 있다.

유미례 대표가 이러한 애견카페를 운영하게 된 동기는 아버지가 선물로 주신 강아지 한 마리로 시작됐다. 선물을 한 아버지가 강아지를 더 좋아하게 되면서 한 마리씩 늘어나고 대형견을 좋아하는 유 대표까지 여러 마리의 강아지를 키우던 중 집에서만 키우기에는 많은 제약이 있었다.

그렇다고 반려견을 포기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었기 때문에 애견카페를 차리는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다고 한다. 유 대표는 강아지를 좋아하는 마음에서 출발된 일이 이렇게 직업이 됐다는 말과 함께 지속적으로 반려견들이 편안하게,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의지를 나타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