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일반 보톡스 보다 프리미엄보톡스 선호하는 이유

MTN헬스팀

언제부터인가 성형외과와 피부과를 찾는 환자들에게 인기리에 시술되고 있는 보톡스와 필러, 윤곽주사 등 간단한 주사시술로 하는 쁘띠성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수술을 하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성형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 직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조되어 보톡스 시술을 찾는 사람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중 보톡스는 국내산 메디톡신, 보툴렉스보다 외국산 앨러간보톡스나 제오민보톡스, 디스포트보톡스 등 프리미엄 보톡스가 인기가 있다.

아무래도 비용대비 효과적인면에서 비용대비 좋기 때문에 여성들 사이에서는 프리미엄 보톡스를 더 선호하는 추세이며 제오민보톡스 이벤트, 할인가격 진행 중인 곳은 예약 잡기에 바쁘다고 한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 운동신경 말단부위의 아세틸콜린 분비를 억제시켜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원리의 시술로 아주 다양한 미용 용도로 쓰여지고 있다.

보톡스의 활용 부위로는 대표적인 사각턱축소술인데, 턱의 근육층에 보톡스를 주입하면 턱 근육의 움직임이 억제, 쇠퇴되면서 턱 라인이 보다 갸름해지는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원리로 종아리나 승모근 등과 같은 부위에도 적용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톡스를 피부층에 주입하면 이마, 눈가, 미간 등에 발생된 잔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의 탄력증진, 다한증치료등에도 적용되고 있다.

보톡스의 종류는 제조국에 따라 분류되는데, 국산제품(보툴렉스, 메디톡신)과 미국산(엘러간), 독일산(제오민), 그리고 영국산(디스포트)등이 있다.

각 보톡스 성분에 따라 효과와 차이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보톡스는 어떤것인지 다양한 보톡스의 성분을 잘 인지하고 있는 풍부한 시술경험의 의료진에게 상담 및 신중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보톡스의 효과는 평균적으로 3~6개월 정도 지속되며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절개 없이 주사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멍이나 붓기, 흉터가 발생되지 않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시술시간이 5~10분 이내로 짧다는 특징이 있어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 사이에서도 수요가 높은 편이다.

신촌역(신촌)에 위치한 엔비유클리닉 권병소원장은 "보톡스 시술받기 전에는 의학지식이 풍부한 전문가와 제품 선택, 주사 위치, 깊이 등을 충분히 상의하고, 보톡스에 사용되는 제품의 내성 발생 및 정품 여부를 철저하게 따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형훈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