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숨이비인후과, 청담 참튼튼병원에 확장 개설

MTN헬스팀

[유재진 기자]수면 장애 치료에 특화된 숨이비인후과가 청담 참튼튼병원에 확장 개설하며 20일부터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간다.

숨이비인후과는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개원한 수면 클리닉으로 지속적인 연구와 첨단 진료 장비로 수면 중 코골이, 수면 무호흡증 등 수면 호흡 개선과 치료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청담 참튼튼병원은 이번 숨이비인후과 개설로 척추관절 분야 외에 기존 운영 중인 성장클리닉, 뇌신경센터, 단일공 복강경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의료 서비스가 가능하게 돼 환자들의 진료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비인후과 진료는 숨이비인후과 원장인 박동선 원장이 담당하게 된다. 박 원장은 미국 수면전문기사 자격 보유자로 국제수면학회에서 인증한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수면다원검사 판독 경험만 4000회 이상인 국내 수면질환 분야의 전문가이다.

수면 질환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수면 후 정상 호흡을 방해하는 코골이, 기도가 좁거나 폐쇄되어 무호흡이 되는 수면무호흡증을 비롯 성장과 학습장애, 성격장애가 나타날 수 있는 소아수면질환 등과 같은 각종 수면장애 등을 중점 치료한다.

또한 수면다원검사를 통한 정밀검사와 코골이 재발을 원천적으로 막는데 가장 효과적인 기도확장수술, 구강 내 장치를 사용하는 비수술치료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숨이비인후과 박동선 원장은 "최근 복잡한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 수면 장애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 환자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며 "숨이비인후과의 확장 개설은 이런 세태를 반영하고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참튼튼병원과의 목표와도 맞아 청담 참튼튼병원에 확장개설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도움말 = 박동선 숨이비인후과 원장 >

유재진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