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e북 ‘백반증의 모든 것’ 호평 … 우백환 치료 원하는 환자 증가세

MTN헬스팀

[유재진기자]백반증은 치료가 까다로워 대표적인 난치성 피부질환으로 손꼽힌다. 이에 따라 피부질환 네트워크한의원 우보한의원은 백반증의 원인, 종류, 증상, 자주하는 질문, 잘못 알고 있는 상식, 치료법, 치료사례 등을 총망라한 e북 ‘100년 전통 우보의 피부질환 총서-백반증의 모든 것’을 출간해 호평받고 있다.

이 한의원은 출간과 동시에 관련 학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백반증 치료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제시해 백반증 치료의 새 장을 열어가고 있다.




백반증은 흔히 치료가 되지 않는 불치병 또는 난치병으로 인식돼 왔다. 이런 이유로 환자 중에는 아예 치료를 접거나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출간된 e북에는 백반증에 대한 잘못된 내용을 바로잡고 치료법과 치료사례 등을 소개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치료가능한 질환임을 입증하고 있다.

이 책은 혼동하기 쉬운 백반증과 비슷한 질환, 백반증의 실체, 백반증을 악화시키는 음식, 백반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 등을 상세히 소개해 전반적인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있다.

또 그동안 우보한의원 네트워크에서 시행한 다양한 백반증 치료법과 치료사례,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한 임상연구 논문 등을 게재해 신뢰도를 높였다. 이 병원은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2015 ICCMR 국제학술대회’에서 ‘백반증의 한방복합치료 효과 및 치료사례’를 주제로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과학적인 근거를 기반으로 환자들이 백반증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치료하면 충분히 개선된다는 사실을 강조한 것.

특히 백반증의 한방복합치료에 쓰이는 ‘우백환’의 치료효과를 자세히 소개했다. 백반증에 대한 우백환의 치료효과는 설득력을 더해 우백환으로 백반증을 치료하려는 환자가 늘고 있다.

이진혁 압구정 우보한의원 원장은 “백반증은 으레 치료되지 않는 질병으로 단정짓는 경향이 있는데 그렇지 않다”며 “근원치료를 적절히 시행하면 충분히 치료되는 만큼 이번 e북 출간을 통해 환자들이 치료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