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남역피부과, 수술보다는 시술선호 ‘완벽한 V라인 만들기

MTN헬스팀

#직장인 정(35세, 여)씨는 최근 여름 바캉스를 앞두고 급격한 다이어트에 돌입했지만 오히려 운동없이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로 인해 얼굴 살만 빠지면서 부쩍 ‘늙어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어 스트레스다.

정씨와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30대로 접어들면서 어려 보이는 ‘동안’에 대한 갈망이 큰데 빠르면 20대 초반부터 노화가 시작되면서 얼굴의 탄력이 떨어지고 얼굴지방이 빠져 얼굴 선이 망가지기 시작한다.

강남역피부과 톡스앤필 강남2호점 손미영 원장은 “30대가 넘어가면서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 꾸준한 운동과 충분한 수분섭취와 수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동안을 유지하는 기본”이라면서 “10대나 20대와 달리 무조건 굶거나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얼굴 살이 쳐져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30대 이후의 여성들의 경우 꾸준한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은 윤곽주사로 잡아주고 탄력이 떨어져 쳐진 피부는 리프팅 시술이 동안얼굴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이 처럼 ‘동안’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아 꾸준히 관리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이 바로 윤곽주사와 리프팅 시술이다. 윤곽주사는 말 그대로 주사를 이용한 시술로 수술을 하지 않아도 눈에 띄게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가 있다. 지방을 분해하고 말초혈관 및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서 지방과 체내 노폐물이 잘 배출되게 만드는 원리인데 얼굴의 과도한 지방을 줄여 이목구비가 도드라져 보이게 한다.

리프팅시술로는 대표적으로 주사와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시술이 있는데 실의 모양과 시술하는 방법에 따라 울트라V리프팅, 회오리리프팅, 오메가리트팅 등으로 나뉜다.

울트라V리프팅는 식약청 4등급으로 허가받은 가장 안전한 PDO(PolyDiOxanoe)라는 Fine Thread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을 말한다.

FT(Fine Thread)라는 흡수되는 실을 사용해 일정한 방향으로 삽입하면, FT 간의 Vector를 형성하여 원하는 방향으로의 리프팅 효과 및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활성, 증식시켜 전체적인 라인 형성과 피부탄력이 증가하고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마, 턱라인, 눈가, 목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시술 직후보다는 시간이 지날수록 그 효과가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회오리리프팅은 기존의 녹는실(PDO)보다 더욱 증가한 리프팅 효과와 길어진 지속기간을 자랑하는 녹는실을 회오리 모양의 나선형으로 업그레이드하여 피부 내에 삽입하는 리프팅 방식으로 일반 녹는 실과는 달리 스크류의 꼬임이 있어 탄성이 증대되었고 매듭 부분을 지지대로 삼아 전체적인 피부 탄력, 피부 미백 효과와 더불어 2년 이상 오래가는 효과가 있다. 실이 주입되는 동시에 서서히 녹기 시작하여 3~4주 후면 완전히 피부 안에서 녹아 없어지면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므로 이물감이나 부작용 걱정이 없는 안전한 시술이다.

오메가 리프팅은 가장 최근에 나온 실 리프팅 시술로, 식약청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한 녹는실(PDO)을 삽입하여 얼굴 리프팅 효과를 끌어낸다는 점에서는 일반 녹는실 리프팅 시술과 방식이 동일하지만, 일반 리프팅용 실과는 돌기의 방향이 다른 특수 리프팅용 실을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다. 특수하게 제작된 돌기가 나 있는 녹는 리프팅용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리프팅 시술을 하는데 있어 가장 극대화된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오메가 리프팅은 빠른 시간 안에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후에도 흉터가 없어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 하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