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내 맘에 딱 드는 휜코 수술, 어디서 해야 할까?

MTN헬스팀

여름철, 휴양지만큼이나 많이 찾는 것이 바로 성형 수술이다. 오랫동안 쉴 수 있는 여름방학이나 여름 휴가를 이용해 수술 하고자 하는 사람들 때문이다. 게다가 요즘은 예전과 달리 수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들이 많아지면서 수술을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성형 수술 중에서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눈과 코!

특히 코는 얼굴의 맨 중앙에 위치해 그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지을 만큼 중요한 부분이다. 과거의 코수술은 단순히 콧대만 높여주는 융비술이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전문지식이 있어야 하는 휜코 교정수술 및 융비술, 매부리코교정수술, 들창코나 주먹코 등, 평소 콤플렉스로 느끼고 있거나 고려하고 있던 부위를 수술을 통해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 중 휜코는 코수술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수술로 뼈를 절골하고 연골을 조작하여 재정렬해줘야 한다. 필요하다면 코를 올리는 수술과 콧볼축소수술 그리고 코끝까지 교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게다가 휜코는 미용상의 측면 뿐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여러 가지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노원점 오윤석 원장은 “코가 심하게 휘어져 미용상으로 보기 좋지 않다거나, 휘어진 한쪽 코가 막혀 기능적으로 불편한 경우 수술을 통해 교정해 주는 것이 좋다.” 라고 말한다. 이처럼 휜코수술은 미용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다 교정하기 위해 한 가지 방법이 아닌, 비중격 교정술, 절골술, 이식술, 제거술 등 다양한 수술방법이 필요한 것이다.

그럼, 이런 고난도의 휜코 수술은 어디서 하는 것이 좋을까? “휜코는 단순하게 외형만 휜 경우보다 코막힘이나 비중격만곡증이 함께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 비중격에 대한 접근도 가능한 이비인후과에서 받는 것이 좋다”고 오윤석 원장은 말한다.

특히 요즘, 코 관련 분야에 대한 수술은 코의 해부학에 더 전문성이 있는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많이 하는 추세이다. 코에 대한 각종 질환과 외상에 대한 수술로 인해 그만큼의 경험과 기술이 축적되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코의 기능에 기초하여 조화롭고 이상적인 코 모양에 목적을 두는 수술이라면, 이비인후과에서 하는 것이 기능적인 목적과 함께 미용적인 목적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