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맛있는 한약 먹고 즐겁게 씻으며 간편하게 뿌리는 ‘보우아이’ 유아아토피 프로그램

MTN헬스팀

달콤한 한약을 먹고 즐겁게 씻고 간편하게 뿌리며 유아아토피를 치료한다.’ 유아아토피를 앓고 있는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들이라면 그야 말로 귀가 솔깃할 얘기다. 유아아토피는 치료가 쉽지 않고 재발을 반복하는 등 환자는 물론 부모들까지 고통스럽게 하는 질환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런 상황에서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유아아토피를 치료하는 맞춤치료법이 제시돼 좋은 치료결과를 얻어내고 있다.




화제의 맞춤치료법은 서울과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15개 지점을 보유한 피부질환 네트워크 한의원인 우보한의원에서 시행 중인 보우아이프로그램이다. 이 치료의 특징은 맛있게 한약을 먹고, 즐겁게 씻으며, 간편하게 뿌리는 등 간단한 과정으로 유아아토피 치료의 관건이 되는 지속적인 치료를 가능케 한다는 점이다.

그동안 유아아토피 치료가 어려웠던 것은 치료방법이 전무해서라기보다 성인들과 동일하게 진행되는 치료과정에 아이들이 거부감을 느끼고 치료를 기피하는 탓이 컸다. 지속적인 치료가 힘들다보니 성공률이 낮을 수밖에 없었다.

보우아이프로그램은 달콤한약 ‘아토킥 시럽’과 한약 입욕제 ‘어지입욕탕’, 뿌리는 한약 ‘청담수’ 등 한약3총사를 처방하는 맞춤치료로 난치성 유아아토피의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치료를 가능케 한다.

어린이들은 으레 ‘한약은 쓰다’라는 고정관념을 갖고 있다. 그래서 약을 먹이려 하면 쓴 약을 피해 도망치기 일쑤다. 소아아토피 치료에서 단연 어려운 게 치료약물 복용이다.
하지만 아토킥시럽은 달콤한 맛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꾸준히 복용할 수 있다. 더욱이 피부건강을 지켜주는 자초와 소화력을 향상시키는 진피 등을 농축 정제한 한방 처방이어서 소아아토피의 효과적인 치료를 가능케 한다.

어지입욕탕은 어린이들의 거부감을 최소화한 목욕한약이다. 피부보호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난 어성초, 지실 등의 한약재로 구성돼 있다. 간단한 목욕만으로 이들 한약 성분이 자연스럽게 피부에 흡수돼 가려움증을 감소시켜 주고 건강한 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

청담수는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스프레이 형태로 환부에 뿌리게 돼 있다. 아토피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에 신속하게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는 한약재가 처방됐다. 우보한의원은 이와 함께 어린이의 성장과 면역, 장 건강을 도와주는 우보비피닥터의 섭취도 권장하고 있다.

잠실 우보한의원 김정현 원장은 “유아아토피 치료가 성공하려면 무엇보다도 지속적인 치료 시행 여부가 관건”이라며 “보우아이프로그램처럼 아이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 맞춤치료법을 통해 증상의 개선은 물론 재발방지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유재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