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모 관리, 꾸준히 해주는 게 효과 좋아

MTN헬스팀

여름철 휴가 시즌에 노출 많은 옷들을 입다보니 제모관리로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많았다. 아무래도 자가에서 혼자 면도기를 이용하거나 족집게를 사용한 제모, 그리고 시중에 파는 왁싱을 사용한 제모는 깨끗하게 제거도 되지 않고 통증과 제모 후 빨리 자라나는 털들 그리고 두껍게 자라게 되는 경우가 크다.

털이 두껍게 자라나게 되면 겨드랑이 같이 민감한 부위는 마찰로 인해 붉음증. 피부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급하게 제모하고 수영장이나 바다에 갔을 때 가렵고 붉음증이 같이 수반돼 활동할 때 불편함을 겪은 경험이 있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번거로운 제모 요새는 비용대비효과가 좋은 피부과에서 레이저제모관리를 찾는다.
보통 여성들 사이에서 겨드랑이제모, 종아리제모, 팔제모, 헤어라인제모, 여름휴가철에는 특히 비키니라인제모나 브라질리언제모를 하는 여성들도 많다. 그러나 시대가 변함에 따라 남자들도 제모관리를 받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일들이 많다고 한다.

남자제모가 급증하는 이유는 매번 아침마다 하는 면도. 면도기나 면도크림 비용도 만만치 않고 자주 면도하다보면 턱수염이나 인중, 콧수염 말고도 얼굴 볼 쪽 U라인이나 목 아래 부분들도 털이 자라 수시로 면도하게 되면 자칫 지저분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고민을 갖고 찾아오는 남성제모환자들이 많다고 한다.

이처럼 제모관리도 일반적으로 가격만 보고 관리받는 것 보다는 제모 전용 레이저장비가 구비되어 있는지 알아볼 필요도 있다. 제모 전용 레이저장비 중 독일명품 장비로 알려진 아리온레이저 제모 장비도 인기가 많다.

창원 봉곡동에 위치한 이현제니스클리닉에 따르면 아리온제모는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장비로 755nm의 알레산드라이트와 5~40ms펄스폭을 이용해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모낭의 멜라닌 색소만 파괴해 모낭 속 깊이 박혀 있는 털을 제거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체모의 굵기나 부위에 무관하게 시술이 가능하며 모공축소 및 피부개선 효과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기존 레이저시술이 비해 적은 통증, 스캐너방식을 이용해 넓은 부위 제모도 빠른 시술시간에 할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