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건강한 부부관계와 여성건강 동시에 잡는 ‘질타이트닝’ 시술

MTN헬스팀

만족스러운 부부관계가 부부간의 정서적 만족 뿐 아니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도 지대하다는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고 있다. 특히 여성이 성적 만족감을 느끼게 되면 도파민, 옥시토신 등 각종 호르몬이 분비돼 우울증을 예방하고 혈압과 스트레스 수치를 내리는 등 신체 전반에 거쳐 유익한 현상들이 발생하게 된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질 근육이 약해지고 이로 인해 만족스럽지 못한 성관계를 갖게 되거나 성교통이 동반되는 등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20대 후반에 들어서며 신체 노화가 가속화 될 뿐 아니라 출산 등의 경험으로 질 근육의 수축력이 크게 감소하기 때문이다.

질이완증은 성관계의 불만족만 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특히 중년 여성에게 발생하기 쉬운 요실금이나 자궁하수 역시 질이완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질이완증은 여성 건강과도 직결되는 증상이다.




질이완증의 발생을 의심할 수 있는 지표로는 성관계시 만족도가 감소하고 있거나 관계 도중 분비물이 지나치게 분비돼 성관계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등이 포함된다. 질이 건조해지는 질건조증의 증상도 질이완증의 문제로 꼽힌다.

질이완증의 치료에는 대표적으로 질타이트닝 시술을 꼽을 수 있다. 질타이트닝 시술이란 이완된 질 근육을 수축시켜 정상적인 근육 움직임을 재건하고 성교통, 질염 등 각종 여성질환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이다.

본산부인과 여경아 원장은 “출산과 노화 등으로 골반이 벌어지고 질 근육이 약해진 여성들이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일상생활에 각종 불편함을 초래하게 된다”며 “최근에는 간편한 질타이트닝 시술을 통해 여성 건강을 관리하고자 하는 환자들도 많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질타이트닝 시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진행되며 시술시간이 15분 내외로 짧고 후유증이나 부작용이 없어 수술이 부담스러운 여성 환자들에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시술이다.

여 원장은 “레이저를 이용한 질 타이트닝 시술은 보다 섬세하게 질 근육에 접근할 수 있어 모든 환자에 적합한 시술방법”이라며 “중년 여성들 뿐 아니라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도 질타이트닝 수술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