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감출 수 없는 피부 노화, 울트라셀로 동안 얼굴 되찾자

MTN헬스팀

노화를 가장 먼저 눈치 챌 수 있는 부위는 바로 얼굴이다. 다른 부위와는 다르게 옷가지 등으로 감출 수 없기 때문에 얼굴 피부가 노화되면 평소 피부 관리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심각성을 깨닫는 경우가 많다.

피부의 노화는 심미적인 만족감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심한 노화의 흔적은 삶의 활력에 큰 영향을 주게 돼 우울증 등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동반하기도 한다.

그 뿐 아니라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 DNA 손상 복구 능력이 떨어지고 상처회복이 어려워지며 수분 유지 기능이나 비타민D 생산이 저하되는 등 피부의 기능이 전반적으로 떨어지게 된다. 피부의 기능이 저하되면 각종 피부 질환도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피부 노화를 적극적으로 치료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물론 피부가 노화되기 전에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이미 피부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면 피부과 등에 방문해 자신의 피부 노화 진행을 점검하고 그에 맞는 치료책을 통해 노화를 개선해야 한다.

피부 노화를 개선시키는 방법 중 최근 울트라셀 등의 레이저를 통해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는 방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울트라셀은 고밀도초점식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리프팅 및 콜라겐 재생, 모공 주름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울트라셀은 피부 표피와 진피, 근막층까지 도달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를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 표면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열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처져있는 피부 조직이 수축되면서 주름이 개선되고 피부 탄력이 높아지는 원리다.

또 선택적 시술이 가능한 만큼 원하는 부위에만 시술을 적용해 조직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것도 울트라셀의 장점이다. 색소침착이나 통증 없이 기손상된 콜라겐을 제거할 수 있고 새로 콜라겐의 생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피부 안티에이징이 가능하다.

청담엘스킨클리닉 김세진 원장은 “울트라셀은 피부 표피, 진피, 근막층에 도달이 가능해 리프팅 효과가 크고 콜라겐 생성과 주름 개선 등 세 가지 이상의 시술 효과를 낸다”며 “수술 없이 한번의 시술로 피부 탄력이 오래 유지돼 최근 많은 환자들이 울트라셀 시술을 받고자 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