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D교정으로 고른 치열 빠르게 '신사이사랑치과'

MTN헬스팀

치열이 고른 치아를 드러낸 환한 웃음은 많은 사람들의 기분까지 상쾌하게 한다. 치열을 고르게 하는 교정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갖게 하는 이유도 그런 연유다. 근래 교정은 교정을 하는 이들의 정서까지 고려해 교정을 한 상태에서도 대인관계 및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없는 선진 기법들이 선보이고 있다.

교정 브라켓의 발달로 미관상 애로사항 해결
과거 교정장치의 브라켓이 치안 바깥쪽에 부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특히 금속 소재의 브라켓은 교정을 하는 기간 동안 미관상 좋지 못했다. 이로 인해 사회생활을 하는 성인이나 교정의 적령기인 학생들의 경우 대인관계 면에서 원활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다.

서비스직이나 많은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을 가진 직장인들의 경우 교정을 하기 위해 애로사항이 많았다. 특히 말을 많이 해야 하는 상담 직이나 영업사원 등의 경우 발음의 부정확으로 고민해야했다. 신사이사랑치과 성요길 원장은 발음의 문제나 브라켓을 통한 이물감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2D교정을 권했다.

교정을 위해 장착하는 기구, 브라켓이 치아 밖으로 보이는 것에 미관상 장애를 느낀 환자들과 특히 앞니 치열 교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권하는 것이 바로 2D교정이다. 사이즈의 브라켓을 치아 안쪽으로 장착해 교정 시 발생되는 발음의 부정확함과 이물감 등의 불편함을 축소했다.

앞니 치열의 상태가 고르지 못한 경우 효과적인 2D교정
2D교정은 부분교정에 효과적인 교정으로 앞니 치열의 상태가 고르지 못한 경우 효과적이다.
신사이사랑치과 성요길 원장은 그동안 부분교정의 경우 비효과적이라는 편견을 없앨 수 있는 교정이라 소개했다. 2D교정은 얇은 촉과 작은 크기의 장치로 치아의 안쪽 면 즉 설측 쪽에 부착해 교정하는 방법이다. 2D교정은 앞니 쪽 전치부의 심미성을 회복시킬 수 있다.

성 원장은 불규칙적으로 배열된 치아들의 기능적 문제와 비심미적인 문제를 교정치료를 통해 개선함으로써 기능적이고 심미적인 것을 함께 유지하는 방법이라 언급하며 치아의 상태와 위치를 충분히 고려할 때 최적의 교정이 될 수 있다 언급했다.
성 원장은 앞니치열이 고르지 못한 경우로 앞니 사이가 벌어진 경우, 치아 한 두 개가 돌아가 있거나 돌출된 치아 및 심하지 않은 덧니를 갖고 있는 경우 부분 교정인 2D교정으로 가능하다는 의견이다. 그 외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신중히 선택할 것을 당부했다.

교정은 시간과 경제적인 부담 외에 잘못 진행된 경우 턱관절 장애나 심한 통증이 유발된다.

성요길 원장은 환자의 감정을 이해하고 마음으로 신뢰관계를 형성함으로써 환자의 치료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