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만체형관리 지속적인 체크와 올바른 생활습관 유지로 개선해야”

MTN헬스팀

건강보험공단의 국민건강정보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비만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10년 후인 2025년에는 고도비만율이 5.9%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체형 및 비만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러나 의존성을 가져올 수 있는 향정신성 식욕억제제의 장기간 복용, 부작용 위험을 높일 수 있는 동일 성분의 식욕 억제제 복합 처방, 하루 최대 용량을 넘는 과량의 식욕억제제 복용 등의 무분별한 식욕억제제 사용은 문제가 되고 있다.




단기간 약 복용의 목적은 약 없이도 유지할 수 있는 생활습관 만들기 위함
서울대병원 출신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안양 호계동 아름다운예의원의 비만/체형센터를 맡고 있는 김소연 원장은 모든 질환과 마찬가지로 비만 역시 유전적 요인과 체질적 요인, 생활 습관적인 문제에서 비롯된다고 전했다. 들어오는 에너지양이 사용하는 양보다 과한 경우 체내에 축적되기 마련이다.

김소연 원장은 처음 식욕억제제 처방을 위해 비만클리닉을 내원하는 환자들과의 면담에서 지나친 약물의존과 무리한 시술의 부작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생활습관의 개선 없이 단기간의 즉각적인 효과만을 위한 시술과 처방은 요요현상과 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다는 것을 환자들에게 인식시키고 올바른 선택과 판단을 돕는 것이다.

김 원장은 단기간에 복용하는 약의 목적은 “약 없이도 유지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만들기 위한 것”이 라고 강조한다. 따라서 불필요한 식욕억제제 처방은 최소화하고 환자와의 면담을 통한 생활 습관 체크 및 올바른 생활습관 유지를 중시하고 있다.

상담을 통해 체형이나 습관에 따라 체중감량으로도 잘 제거되지 않는 복부, 허벅지등의 군살에는 냉동지방분해술이나 지방분해주사, Y-슬림주사, Y-HPL 등의 다양한 주사치료로 돕고 있다. 주사요법의 경우 많은 의원에서 시행되고 있지만 어떤 약물을 어떤 배합으로 사용하는지가 중요하다. 아름다운예의원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는 프로토콜을 사용하며 많은 시술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안전과 만족도 우선시하여 내원환자의 꾸준한 치료 도울 것
아름다운예의원은 비만클리닉뿐만 아니라 쁘띠/성형클리닉과 피부/레이저클리닉도 활성화 되어있다. 10여 년간 안양지역의 대표적인 피부/성형외과 클리닉으로 자리 잡은 아름다운예의원은 해당분야의 오랜 경험을 가진 오영상 대표원장을 포함한 4명의 전문의가 진료중이다. 필러, 보톡스 등의 쁘띠 성형의 경우 천편일률적인 얼굴은 최대한 지양하고 개인의 얼굴생김과 분위기에 맞는 시술로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필요한 만큼의 시술만을 권유한다.

피부, 레이저 클리닉에서는 홍조, 혈관, 혈관성 기미 등에 효과적인 엑셀브이 장비와 색소질환에 효과적인 뉴아꼬레이드와 블루토닝, 고질적인 여드름 재발을 치료하는 아그네스 등의 최신 레이저를 구비하고 있어 서울 강남권에 가지 않아도 최상의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흔한 내원환자군인 기미 등의 색소질환은 꾸준한 치료가 필요한 만큼 가격저항으로 유지치료가 어렵지 않도록 배려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