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예쁜 얼굴형, 리포필러로 '베이비페이스' 만들기

MTN헬스팀

여성들이 외모에 가장 신경 쓰는 계절은 여름이라고 한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옷차림이 얇고 짧아지면서 얼굴 또한 시원하게 드러내게 되는데 얼굴의 콤플렉스가 있는 여성이라면 더욱 고민이 심해진다. 꾸준히 관리를 하고 있음에도 피곤해 보인다거나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 경우라면 피부과나 성형외과의 시술과 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얼굴에 생기가 없어 보이는 이유는 탄력이 없거나 얼굴에 살이 없어 건강미가 없어 보이기 때문이다.




지니엔클리닉 김동관 원장은 “요즘 여성들 사이에서 일명 ‘베이비페이스, 하트형 얼굴’ 이라고 불리는 얼굴형이 유행이다. 주름이 있는 부분이나 꺼진 부위를 채워 입체적이고 볼륨감 있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 필러나 지방이식 시술을 받으러 내원하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여름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얼굴을 가리기 보다는 드러내야 하는 만큼 여름에 특히 환자가 많다.” 고 말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얼굴의 탄력이 없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항상 젊어 보이는 얼굴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의 마음은 똑 같을 것이다. 요즘 유행하는 필러, 지방이식은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시술 후 부기와 멍이 심해 당일 일상생활은 가능하지만 사회활동을 하기에는 불편함이 있다. 또, 유지기간도 길지 않고 부작용이 생기는 사례도 적지 않아 시술에 있어 신중해야 한다.

김 원장은 “필러나 지방이식 시술이 대중화 되면서 시술 받으려는 환자들이 많다. 요즘은 빠르고 안전하면서 부작용 걱정까지 없는 시술을 선호하면서 리포필러가 관심을 받고 있다. 리포필러는 몸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필터링 과정을 거친 순수한 지방을 얼굴에 미세하게 주입해 얼굴에 볼륨감과 입체감을 주는 시술이다. 수술 후 부기와 멍 등 휴유증이 적어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시술로 바쁜 환자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고 말했다.

지니엔클리닉의 리포필러는 지방을 필러처럼 주입하는 시술로 부분적으로 고민인 부위는 물론 얼굴 전체적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30분~1시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은 물론 불순물이 섞이지 않은 순수 지방만 이식해 이물질로 인한 부작용이 적고, 이식한 지방이 오랫동안 유지돼 시간이 지나도 쉽게 꺼지지 않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김 원장은 아무리 좋은 장비를 쓰더라도 제대로 된 시술 방법대로 하지 않거나 숙련된 의료진에게 받지 않으면 부작용이 생기거나 유지기간이 짧을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충분한 조사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