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림대통탄성심병원, ''지방간과 폐렴'' 건강강좌 개최

MTN헬스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은 8월 27일(목)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본관 4층 화상회의실에서 지방간과 폐렴을 주제로 한 내과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참석자들에게 평소 내과 질환에 대한 환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동시에 효과적인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강좌는 1부와 2부로 나뉘며, 1부는 소화기내과 이진 교수가'지방간 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를 주제로, 2부에서는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박주희 교수가'폐렴이란? 처방에서 치료 및 예방까지'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특히 강의 시작 전부터 모든 참석자를 대상으로 혈압 측정과 혈당 검사, 신체질량지수(BMI)측정 및 건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의료진에게 질환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최근에는 영양상태가 좋아지고 비만과 같은 성인병과 스트레스가 증가함에 따라 지방간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간은 치명적인 손상이 있을 때까지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아'침묵의 장기'로 불리는 만큼 예방과 조기치료가 중요하다.

또한 폐렴은 감염성 질환 중 가장 흔한 사망원인 중 하나이며 50세 이상의 성인에서 감염으로 인한 사망원인 중 1위에 해당하므로 사전 예방이 필요하다.

유규형 병원장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의 무료 내과 건강강좌를 통해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을 높이고 지방간과 폐렴과 같은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한다"며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취지를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