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일동제약, 고혈압·고지혈증 치료제 텔로스톱 발매심포지엄 개최

MTN헬스팀

일동제약이 항고혈압ㆍ고지혈 복합제 텔로스톱(텔미사르탄ㆍ로수바스타틴) 발매심포지엄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신라호텔,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호텔에서 나눠 치러진 심포지엄에 서울지역 병ㆍ의원 소속 전문의 총 200여 명이 참석, 텔로스톱의 약물정보와 고혈압ㆍ고지혈증에 대한 임상 지견을 공유했다.



좌장은 가톨릭대의대 정욱성 교수, 인하대의대 권준 교수가 맡아 심포지엄을 진행했고, 울산대의대 이승환 교수, 서울대의대 김용진 교수, 성균관대의대 이종영 교수, 인하대의대 박상돈 교수가 연자로 나서 '고혈압ㆍ고지혈의 관리와 약제 사용' 등에 관한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텔로스톱 임상에 참여했던 서울대의대 김용진 교수는 "임상 결과, 텔로스톱의 성분인 텔미사르탄과 로수바스타틴에 관해, 각각의 성분을 단일제로 투여했을 때와 복합제로 투여했을 때 동등한 효과가 나타났으며, 안전성 역시 문제가 없었다"며 "복합제를 사용할 경우 효과를 유지하면서 환자의 복약편의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균관대의대 이종영 교수는 "고혈압과 고지혈은 순환기계 주요 위험인자이며 상호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기 때문에 동시에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이를 위해서 특히 반감기가 길고 심혈관 보호 작용이 있는 텔미사르탄과 LDL저하 효과가 강력한 로수바스타틴은 장점이 많은 조합이다"라고 견해를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일동제약 정연진 부회장은 "텔로스톱은 다수의 임상을 거쳐 야심차게 개발한 복합제형 신약으로서 각 계열에서 장점이 큰 두 성분을 조합한 이상적인 약제로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효용가치가 큰 제품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순환기계 환자의 진료와 건강 개선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