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추석 앞두고 ‘리쥬란힐러, 보톡스’ 시술 늘어나

MTN헬스팀



어느덧 9월에 접어들면서, 무더위도 한풀 꺾이고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불고 있다. 이런 환절기에는 피부가 기온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쉽게 피부 트러블이 일고 부쩍 건조해진 날씨에 노화도 촉진돼 주름도 심화되기 마련이다.

그런데 이때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고, 적당한 동안주사 시술 등을 이용해 관리를 잘 해두면 피부는 노화를 거스르는 것은 물론이고, 오히려 더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탄력 있는 피부로 회복할 수 있다.

영등포 CU클린업피부과 한광수 원장은 "여름 내내 강한 자외선과 무더위에 시달린 가을 피부는 매우 신경이 날카로운 상태"라며, "가을 환절기에 리쥬란힐러나 메조보톡스 등을 이용해 피부관리를 잘 해주면, 나이를 먹지 않는 것 같은 연예인들처럼 자체에서 광이 나듯 건강하고 윤기가 흐르는 것 같은 물광피부, 도자기피부, 꿀광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우선 리쥬란힐러는 DNA수준에서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기존 동안주사들에 비해 훨씬 더 탄력 있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 줄 수 있는 대표적인 동안주사다. 리쥬란힐러에는 생체복합 물질인 뉴클레오티드(nucleotide)가 함유되어 뛰어난 피부 재생 효과를 보이며, 피부에 힐링을 더한다는 의미로 '힐러', 혹은 'DNA주사'로도 알려져 있다.

시술 후에는 3일~5일 정도 후부터 서서히 피부가 안정을 찾아가고, 피부 탄력 회복은 물론이고 피부 미백, 피부결 개선, 모공축소 등 다양한 효과가 더불어 나타난다. 또 시술에 따른 회복기간이 필요치 않아 간단하면서도 안전한 시술로 꼽히고 있다.

메조보톡스 주사 또한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진 피부에 시술하여 팽팽한 동안피부로 만들어줄 수 있는 좋은 시술이다. 이는 근육에 직접 깊게 주입하는 기존 보톡스 시술과 달리, 피부 진피층이나 근막에 얕게 주사하여 자연스럽게 피부가 젊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리쥬란힐러나 메조보톡스는 각각 시술하거나 병행하여 더욱 볼륨감 있고 또렷한 얼굴형을 만들어 주는 윤곽주사로서 활용할 수도 있다. 다만 피부 상태에 따라 시술간격이나 횟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진료를 받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한광수 원장은 "동안주사 시술은 명절을 앞두고도 많이 하지만 가을을 맞아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부들이나 시간이 부족하고 바쁜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하지만 간단한 주사술이라고 해도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가격만 보고 병원을 선택하기 보다 시술경험이 많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중시하는 것이 현명하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