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진짜’ 줄기세포 성형효과 제대로 보기 위한 체크리스트

MTN헬스팀

'지방성형'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지방이식 및 지방흡입수술은 꾸준히 업그레이드 되는 추세다. 자신의 복부나 허벅지 등 군살이 많은 부위에서 지방조직을 흡입한 뒤 순수지방만을 정제해 볼륨이 부족한 가슴이나 얼굴 등에 이식하면 매끈하고 볼륨감 넘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원하는 성형 트렌드가 성행하면서 '원래 그랬던 것 같은' 결과를 내는 게 대세를 이루다보니 지방이식의 인기는 식을 줄을 모른다.



지방이식수술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은 '줄기세포성형'이다. 기존 시술보다 2배 이상 높은 생착률로 특히 가슴성형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지방유래 성체줄기 세포를 활용, 20~30%대 내외를 웃돌던 단순지방이식의 생착률을 70%대까지 끌어올린 획기적인 방식이다.

신동진 SC301성형외과 원장은 "지방이식수술 시 단순히 지방세포만 이식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지방세포가 본래 가슴조직에 흡수ㆍ소실돼 볼륨이 꺼지기도 한다"며 "이를 방지하려면 지방조직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한 뒤 지방세포와 일정 비율로 혼합해 넣어주면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을 활용하면 번거로운 리터치 과정을 줄일 수 있다. 기존 지방이식수술은 최소 2~4회 반복적으로 지방을 주입받아야 원하는 결과가 나왔지만,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이같은 불편함을 개선했다. 무엇보다 마취를 자주 받지 않아도 되고, 과도하게 지방을 주입하지 않아도 생착률이 높아 석회화 등 부작용이 생길 우려도 거의 없다.

줄기세포성형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수 병원에서는 너도나도 '줄기세포성형'에 나서는 분위기다. 하지만 줄기세포성형은 기존 지방이식보다 수술비용이 높은 편이다. 일부 병원은 이를 악용해 평소와 똑같은 지방이식을 하면서도 '줄기세포'라는 단어를 넣어 가격은 2~3배 뻥튀기 하는 곳도 있다.

반면 SC301성형외과는 병원은 △무균수술실 △첨단 줄기세포 추출기 △수술 후 유방볼륨 변화를 리얼하게 볼수 있는 3D촬영장치 △수술 전 줄기세포가 넓은 공간에 안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유방조직 확대기법 △수술 후 부기를 줄이는 피부테라피 시설 등을 구축하는 등 시술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눈여겨볼만한 게 수술 전후 들어가는 테라피다. 신동진 원장은 "최근에는 슬림한 몸매가 대세를 이루는 만큼 마른 여성이 다수"라며 "간혹 지방량이 너무 적어 당장 수술이 어려운 사람은 사전관리로 수술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런 경우 단순히 살을 찌우는 데 그치지 않고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을 활용해 양질의 지방세포와 줄기세포를 만들도록 케어한다. 신 원장은 "지방세포 크기가 작고 촘촘해야 추출되는 줄기세포 수가 늘어나게 된다"며 "반면 지방세포가 크면 줄기세포 수가 적어지므로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기 위해 사전작업을 시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에 따라 최소 2주~1년 정도 작업이 필요하며 10명 중 3명은 2주 안에 수술받는 컨디션으로 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수술 후에는 생착이 잘 이뤄지도록 사후관리를 시행한다. 수술 중간에 특수 조성물을 주입해 생착률을 높이지만 이후 환자의 생활관리 패턴도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SC301성형외과는 시술 후 양질의 지방을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제공해 세포가 빠지지 않도록 돕는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