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해외 직구 식품서 각성제 유사 성분 나왔다

MTN헬스팀


▲ 의약품 유사 성분 검출제품 일부 캡처. <사진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다이어트, 근육강화 식품에서 각성제 유사 성분이 검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이어트 효과(72개) 또는 근육강화(38개)를 표방하며 판매되는 식품(110개)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10개(9.1%) 제품에서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의약품 유사 성분이 검출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의약품 성분이 함유된 식품들을 차단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해당 제품들의 통관금지와 판매 사이트 차단을 각각 관세청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요청했다.

적발된 10개 제품 중 '패스틴-XR' 등 3개 제품에서 각성제 유사 성분인 BMPEA와 PEA가 검출됐다.

'베니쉬' 등 2개 제품에서 BMPEA가 나왔으며, '패스틴' 등 5개 제품에서 PEA가 검출됐다.

BMPEA와 PEA는 마약, 각성제의 원료인 암페타민(향정신성의약품) 유사 성분들로 사람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이 실시되지 않아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고 부작용이 알려져 있지 않다.

식약처 관계자는 "소비자가 해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직접 구입하는 식품은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의약품 성분 등이 함유될 수 있어 구매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