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e플러스치과, ‘신뢰와 책임’의 임플란트 치료

MTN헬스팀

충치와 치주질환으로 인해 치아가 상실되게 되면 그때부터는 불편한 생활감을 안고 살아가야한다. 빠진 치아를 방치 할 경우 치열의 변형이 일어나며 음식물을 잘 씹을 수 없어 임플란트 치료를 찾는 이들이 많다. 임플란트 치아는 자연치아와 유사한 저작력과 심미성을 가지고 있어 자연치를 대체하는 제 2의 치아로 각광받는 치료다.



초기비용 비싸지만 수명대비 경제적, 치과 선정 시 A/S 관리 따져야

수원 영통구 삼성e플러스치과 정호훈 원장은 자연 치아는 염증을 막아주는 조직들이 있지만 신경과 혈관이 없는 임플란트는 치아에 영양소를 공급하고 세균 감염을 막아주는 자체적인 기능이 없기 때문에 염증 발생 시 뼈가 녹고 빠질 수 있다고 전했다. 임플란트 치아는 통증과 같은 자각반응을 느낄 수 없고 염증에 취약해 임플란트 치료 후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따라서 정 원장은 합리적인 가격을 고려하여 치과를 선정 할 때 치과의 수술접근방법과 의사의 숙련도와 함께 수술 후 A/S 관리를 검토하라고 강조했다.

저가의 제품 사용과 기타 조건에 의해 저가의 가격으로 공급하는 임플란트 치료가 상당히 많고 어떤 경우 환자의 구강상태나 예후 고려 없이 저렴한 가격에 무분별하게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2, 3년 뒤 이사를 가거나 옮기는 등 이른 바 '먹튀 치과'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치료비만 받고 치과가 폐업하는 바람에 피해를 봤다고 신고한 건만 최근 들어 한해 100건이 넘는다. 임플란트 치료 후 사후 관리를 제대로 받지 못해 생기는 부작용은 고스란히 환자가 안아야 하므로 수술부터 문제 해결까지 책임질 수 있는 치과 선정이 중요하다.

자신의 치아에 대한 관심으로 치과와의 지속적 관계 형성 중요

오스템은 수많은 임플란트 시술 경험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기업이다. 오스템의 지역별 임상 연구 지정병원으로 삼성e플러스치과가 수원 임플란트 연구센터로 선정됐다. 임플란트 치료 외에도 사랑니 발치와 충치 치료(보철 및 보전 치료), 턱관절치료와 소아치료를 하고 있다. 사람 중심의 진료 철학으로 '한 번 더 듣고' '한 번 더 보고' '한 번 더 말하고' '한 번 더 묻는' 것을 중시여기는 삼성e플러스치과는 가능하면 환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구강관리 방법 및 관리법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인터넷으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됐지만 잘못된 정보들이 많고, 치료과정에서도 두려움이 많은 환자들에게 치료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지 않게 세세한 설명을 많이 해주는 편이다.

정호훈 원장은 치아건강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자신의 치아상태에 대한 관심과 관리라고 강조했다. 자연치아의 유지를 위해 주기적인 관심을 가지고 치과에 내원 해 복합적인 치료와 관리를 받을 것을 권고했다. 앞으로도 계속 수원 내 자리를 지키며 지역사회의 환자들과 지속적인 신뢰 관계를 쌓아갈 것이라고 전하며 삼성e플러스치과는 인근 수원 삼성전자의 외국인 환자들도 내원이 잦은 만큼 국내의 외국인 환자들이 치과질환으로 고통 받지 않도록 도울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