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눈 재수술, 처음보다 신중하게

MTN헬스팀

눈 재수술을 받는 사람은 눈수술을 받는 사람만큼 많다. 이유는 눈 수술은 가장 흔한 성형 수술 중 하나 이기도 하고, 유행이나 노화에 따라서 눈 처짐으로 인해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눈 재수술시에 가장 중요한 점은 뭘까.

신사역 아이템성형외과 정우진 원장은 "눈 재수술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존에 수술했던 상태에서 얼마나 수술 전 상태로 복원이 가능한지 여부이다"며 "이것에는 피부, 지방, 근육 등 모든 조직의 복구가 포함되며 해부학적으로, 또한 기능적으로 회복이 가능한지가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정우진 원장은 "때로는 피부가 모자라기도 하고 때로는 유착으로 인해 근육의 움직임이 제한 될 수 있는데 이것을 복원하기 위해서는 이전 수술 후 충분한 조직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고 이 기능을 회복 시켜줄 수 있는 충분한 경험이 있는 전문 의료진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눈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다. 쌍꺼풀이 지나치게 두꺼운 경우, 쌍꺼풀 모양이나 높이 등이 비대칭인 경우, 쌍꺼풀 라인이 희미하거나 풀린 경우, 쌍꺼풀 라인이 여러 겹인 경우, 쌍꺼풀이 너무 얇고 낮은 경우, 수술전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눈이 작아 보이는 경우, 쌍꺼풀 라인의 흉터가 심한 경우 등으로 나뉠 수 있다.

자신의 눈 케이스에 따라 재수술의 방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재수술 계획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안검하수(눈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생기는 증상)가 있는 것을 모르고 수술을 할 경우 눈의 크기가 오히려 작아 보이거나 하기전과 비슷하고 또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간혹 안검하수의 문제로 인해 눈이 비대칭이 될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기존의 쌍꺼풀 라인을 적절하게 바꿔주면서 눈뜨는 근육이나 기타조직을 조절하고 눈뜨는 근육의 힘을 보강하여 교정해야 한다.

가장 아름다운 눈은 얼굴전체에 대한 눈의 좋은 밸런스라고 눈성형전문 정우진 원장은 말한다. 눈이 크다고 항상 예쁜 것도 아니고 작거나 찢어져 보이는 눈이라고 못생긴 눈도 아니다. 현재의 상태에서 좋은 밸런스로 얼마만큼 변화 할 수 있는지가 가장 예쁜 눈을 만드는데 고려해야 할 첫 번째 사항인 것이다.

대부분의 눈 재수술의 경우 부작용보다는 주관적인 미적 불만족이 크다. 무조건 크거나 연예인의 눈 모양을 따라서 수술하기를 원하는데, 본인의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따져 가장 아름다운 눈 모양을 결정하고 그에 따라 수술하는 것이 실패하지 않는 성공적인 눈성형, 또는 눈 재수술이 될 것이다.



온라인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