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진화하는 리프팅, 요즘은 ‘1day 에어리프팅’이 대세

MTN헬스팀

#전문직에 종사하고 있는 김 모씨(37세, 여)는 피부 노화 때문에 최근 고민이 많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생채기 정도는 쉽게 아물었는데 얼마 전 부터는 작은 상처도 잘 낫지 않을 뿐 더러 피부 탄력이 크게 떨어진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특히 바쁜 일정 탓에 불규칙한 식사나 수면이 이어지면 어김없이 여드름이 올라오는데다 여드름이 사라지고 난 뒤에도 작은 흉터가 생겨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김 씨는 "피부 재생 능력이 떨어지고 있어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가시적인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시술을 고려하고 있지만 바쁜 일정 탓에 쉽게 시술을 결정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고 고충을 토로했다.

이렇듯 피부가 노화되기 시작하면 피부 내의 콜라겐 재생 능력이 현저하게 감소해 피부 처짐이나 재생이 느려져 흉터가 잘 사라지지 않는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수반하게 된다. 또한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항산화제 등의 약물 요법도 부수적인 효과에 그치게 된다.

노인의 경우 진피층의 두께는 약 20% 정도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진피층의 노화 현상은 피부의 긴장도를 떨어뜨리고 결국 피부 탄력의 감소를 초래해 처지거나 주름진 피부를 만드는 원인이 된다. 그 뿐 아니라 탄력섬유 성분이 변질되면 외부 자극에 대한 염증반응이 약해져 면역 반응이 저하되고 피부에 큰 손상을 불러올 수 있다.

따라서 진피층의 재생능력을 회복하는 것이 피부 노화를 막고 얇아진 진피층을 다시 두껍게 만들어 보다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부산 서면에 위치한 노블레스피부과 최규원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방법으로 에어젯리프팅과 마이다스실리프팅, 그리고 울트라셀 레이저 시술을 결합한 "1day 에어리프팅"을 제안한다.

"1day 에어리프팅"은 적은 횟수의 시술로 잔주름과 깊은주름, 피부처짐 등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고, 개인 연령대나 피부 상태에 알맞은 리프팅 방법이다.

에어젯리프팅은 빠른 젯트 원리를 통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고 피부를 두껍게 만들 뿐 아니라 주름 부위를 솔루션으로 채울 수 있어 필러 효과까지 볼 수 있는 방식이다.

또한 노블레스 피부과에서는 에어젯을 이용한 프리스카제로 프로그램을 통해 흉터치료에도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리프팅 등에서 부작용으로 꼽혔던 화상이나 짧은 유지기간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점이 특징이다. 에어젯리프팅은 강력한 공기압 원리를 통해 피부 진피층까지 깊숙이 침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열자극이 아닌 고압축 공기 운동에너지(젯트원리)를 이용하여 약물을 피부에 주입하기 때문에 피부 조직의 손상 없이 진피 세포의 재생을 촉진한다.

마이다스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녹는실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하여 주름제거, 피부탄력, 피부톤 개선이 가능하다

울트라셀은 HIFU(고밀도초점식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효과를 나타내는 레이저로 피부 깊은층인 SMAS근막까지 초음파도달이 가능하며, 근막조직은 콜라겐증식과 함께 리프팅, 탄력, 주름 개선의 효과가 좋다.

'1day 에어리프팅은' 서면 노블레스피부과의원 최규원원장(피부과전문의)의 오랜 시술 노하우를 통해 하루만에 완성되는 즉각적인 리프팅효과로 통증,출혈,붓기나 멍이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고, 시술 즉시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유지 기간 역시 약 2년 이상으로 여타 리프팅 시술에 비해 긴 편이며 솔루션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보습효과도 볼 수 있다. 시술 시간도 2~30분 내외로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최원장은 "1day 에어리프팅은 진피층을 직접 자극해 콜라겐을 재생하는 방식으로 피부 두께와 탄력이 두 배 이상 증가하는 효과를 보여 많은 환자 층에서 선호하는 시술"이라며 "특히 통증이 거의 없고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복합적인 피부 솔루션이 필요한 환자들에 추천 된다"고 설명했다.

만족스러운 리프팅결과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깊은 지식을 갖고 있고, 임상경험이 풍부 하며 피부에 대해서 꾸준히 공부해 온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부산 서면에 위치한 노블레스성형외과ㆍ피부과는 부산지역에서 리프팅을 하기위해 많은 여성들이 찾는 곳이다. 6인의 성형외과ㆍ피부과 전문의로 구성된 이 병원은 부산의료관광의 중심인 서면 메디컬 스트리트에 위치해 있다. 이 병원은 국제의료기관평가(JCI) 인증을 받았으며 한중일 미용전문센터도 갖추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