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디스크 한방에서도 효과적인 진료 가능

MTN헬스팀

현대인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소비하는 사회생활을 비롯해서 일상에서도 좌식생활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더 나은 곳으로의 진학을 위해 공부에 매진하는 중ㆍ고등 학교의 학생 시기를 시작으로 사회 생활에 있어서도 현대화와 자동화가 진행 될수록 많은 부분의 업무를 앉아서 컴퓨터로 해결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여가활동에 있어서도 집에서 편안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 컨텐츠가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좌식 생활의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편리함도 있지만 반대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단순히 시스템적인 문제만이 아니라 생활에 영향을 주는 건강상의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 가장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디스크다. 허리디스크의 주요 원인으로는 물론 노화에 따른 것도 있지만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에서 오는 것 역시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

하루의 상당 부분을 의자에서 앉아서 보내고, 의자에 앉을 때도 비스듬히 기대어 앉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등의 자세로 일과를 보내는 일이 많은 현대인들은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나오는 생활습관이 바로 디스크를 유발하는 하나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디스크에 걸리게 되면 수술을 통한 치료법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하지만 디스크라고 해서 무조건 수술을 할 필요는 없다. 심지어 X-ray나 MRI 검사상 디스크 돌출이 심하거나 터진 경우라 해도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렇듯 절대적으로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디스크를 치료하는 방법의 선택지도 다양화 할 수 있다.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치료 방법의 하나로 한방을 통한 치료가 대안이 될 수 있다.

한의사 정인호 원장(관악 단아안 정인호한의원)에 따르면 "한방에서 디스크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봉침과 추나 요법이 있다"며, "봉침의 경우 염증 제거와 신경손상 방지, 통증 제거 등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요법으로 치료와 관련 있는 경혈에 직접 주입하기 때문에 인체의 면역기능이 활성화 된다는 장점도 함께 갖고 있는 치료법이다. 또한,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알레르기 검사 후 시술이 이루어져서 안전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진료법이 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추나요법 역시 오랜 좌식 생활과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틀어진 골반과 척추의 위치를 바로 잡아주고, 척추의 문제를 해결해서 통증을 완화 하고, 신체불균형을 교정해 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