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노안의 상징 얼굴 처짐·목주름, 해결 방법은

MTN헬스팀

이른바 '백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젊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동안 열풍이 거세지면서 체력 단련이나 건강한 먹거리 섭취 뿐 아니라 외모 관리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경우도 크게 늘고 있다.

그 중 안면 피부는 노화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부위다. 피부의 노화는 햇빛을 포함해 여러 원인에 의해 진행되며 노화 과정에서 피부 내 콜라겐섬유, 탄력 섬유 등에 변성이 생기고 수분이 감소하면서 피부 탄력이 현저하게 감소하게 돼 얼굴 처짐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탄력이 줄어든 피부에는 주름이 생기기 쉬울 뿐 더러 한번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꾸준히 악화되는 양상을 보이게 된다. 일시적으로 생기는 잔주름의 경우 충분한 보습 등으로 진행 속도를 다소 늦출 수 있으나 방치하게 되면 주름의 흔적이 그대로 안면에 남게 돼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얼굴 처짐이나 목주름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 항산화제가 포함된 약물 치료 등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주름이 진행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났다면 큰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주름 제거 시술을 통해 주름살을 제거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주름살 제거 시술은 크게 보톡스를 맞거나 필러를 주입하는 시술과 안면 피부를 당겨주는 리프팅, 안면거상술 등이 있다. 보톡스와 필러는 부작용이 적고 시술 이후 일상생활 복귀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효과의 지속기간이 3~12개월 이내로 짧아 자주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안면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주름을 제거하는 리프팅이나 안면거상술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특히 실 리프팅은 녹는 실을 이용해 처진 얼굴 피부를 당겨 주는 시술로 보톡스에 비해 유지 기간이 길고 시술이 간편해 동안 얼굴을 원하는 층에 인기다.

안면거상술은 절개 방식으로 피부를 들어올리고 당겨서 주름을 펴는 방식이다. 따라서 주름 제거 시술 중 직접적인 효과가 가장 뛰어나다. 그러나 절개선이 남는 등 수술 방법에 대한 부담 때문에 꺼리는 환자도 적지 않다.

최근에는 내시경을 이용한 방식으로 절개 부위를 극소화 하고 리프팅 효과는 극대화 시킨 최소 절개 안면거상술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다. 최소절개 안면거상술은 수술 흉터가 작고 출혈이 적으며 시술 시 조직 손상이 적어 회복 기간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전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클로엔성형외과 강범식 성형외과 전문의는 "환자의 피부 상태와 상황에 맞게 시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 방식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하며 "얼굴이나 목주름 등 안면의 주름 제거는 숙련된 전문의의 시술을 통해야 부작용 등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