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수 대량생산 자동화 시스템 구축…본격 생산 개시

MTN헬스팀

㈜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이사 이성표)는 국내 최초로 수소수 음료 대량 생산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5일 대량생산시스템에 의한 "애니닥터수소수"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최초 수소수 대량생산 자동화 시스템 구축 및 수소수 음료 본격 생산 개시

애니닥터헬스케어는 금번 애니닥터수소수 출시에 앞서, 작년 11월 일본의 수소수 제조장치 원천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블루머큐리사와 수소수 기술이전 및 생산, 판매 독점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아룰러 금년 2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식품첨가물 기준 및 규격을 개정하여 식품첨가물로 '수소'가 음료에도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이에 따라 애니닥터헬스케어는 대량생산용으로 시간당 8톤의 수소수 기계장치를 본격 도입하여, 지난 4월~9월까지 생산설비 및 시생산에 성공하였고, 이로써 국내 최초로 수소수 음료 대량생산 및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10월 5일 수소수를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하게 돼 국내에서도 수소수 음료의 대중화 시대를 열게 됐다.

한편 수소(H2)는 입자가 제일 작아서 유리와 플라스틱 용기를 통과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애니닥터헬스케어는 1단계로 수소 보존력이 뛰어난 알루미늄 스탠딩파우치 (120ml~180ml)를 이용한 수소수 제품을 우선적으로 출시하고, 2단계로는 2016년 초까지 알루미늄 NB캔 설비를 구축해 수소수 음료 대중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알루미늄 NB캔 수소수 음료(300ml)의 경우, 생산가능량(CAPA)으로써 연간 4000만캔 이상의 생산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애니닥터헬스케어, 국내 수소수 음료 대중화 선도 및 해외 시장 노크 예정

일본에서는 이미 2014년 기준 수소수 관련 시장이 3,000억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일부 수소수정수기 업체에서 수소수에 대한 소개가 되기는 하였으나, 아직 국내 수소수 시장은 걸음마 단계다.

이러한 상황에서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수의 국내 대중화를 모색할 뿐만 아니라, 내년 상반기부터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수소수 음료의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독일에서 개최되는 '독일 아누가(ANUGA) 식품전시회'에 '애니닥터수소수'를 직접 출품 전시해 유럽수출 시장을 노크할 계획이다.

또한 10월31일-11월4일까지 열리는 '중국 추계수출입교역회(광저우)전시회'에도 수소수가 출품 전시하므로 본격적으로 중국내 수출해 아직 중국내 수소수 음료가 출시되지 않은 좋은 찬스로 중국내 새로운 기능성 물에 도전한다. 내년도에는 NB캔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수가 이미 대중화된 수소수 선진국인 일본에도 수소수 완제품을 수출 모색하고 있으며, 특히 내년 3월 일본 동경에서 열리는 '일본 건강박람회 2016'에 출품 전시회를 확정하였으며, 이로써, 일본에 수소수 음료 제품을 역수출하는 협의를 일본 내 유통회사와 활발하게 미팅 중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이렇게 독일, 중국, 일본, 한국 전시회를 통하여 수소수 음료의 기능성과 우수함을 알리어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한국의 좋은 물로 만든 수소수에 대한 붐을 조성하는 전략을 세우기로 했다.

한국의 수소수 기술 및 연구기반을 단기간에 선진국 수준으로

수소수 중의 수소는 각종 연구에서, 체내 나쁜 활성산소(하이드록시래디칼)와 결합하여, 항산화 작용과 물로 배출되는 성질을 가져서 전세계 각국에서 수소수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수소수의 안전성과 기능성을 충분히 인정받고 있으나(논문 300편이상), 한국에서는 수소수 연구가 미비한 현실이기에, 애니닥터헬스케어는 금년초 국내 00대학교 약학대학 교수와 공동연구를 통하여 수소수(Hydrogen Water)가 항산화(안티에이징) 음료로서의 기능과, 당뇨개선, 변비개선의 기능성 관련 동물시험을 마치고, 이 시험결과를 가지고 논문 2~3편 투고를 준비 중에 있으며 추가로 약물동역학 시험과 여러가지 인체시험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애니닥터헬스케어는 한국의 수소수 제조기술 및 관련 연구기반을 단기간에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수소수에 사용되는 물의 원천은 마이산 기슭의 원수를 이용

애니닥터헬스케어에서는 물(원수)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국내 다양한 물을 조사한 결과, 전북 진안의 마이산 기슭의 물이 수소수에 알맞은 것으로 확인하고, 수소수 국내 최대 생산시설을 확충한 전북 진안 공장(5,000평 부지내 음료 시설)에서 수소수 음료를 제조하게 됐다.

애니닥터수소수에 사용된 물은 역삼투압 방식의 RO수로 제조된 음료이기에 더욱 깨끗하고, 물 맛이 좋은 수소수 음료로써, 새로운 기능성 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수 대중화 마케팅 및 파생상품도 모색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수음료(애니닥터수소수)의 유통 경로로써 약국가, CVS편의점, 고속도로휴게소매장, 골프매장 등 판매 채널을 다변화시킬 계획이며, 국내 대기업에도 OEM생산 방식으로 공급하여 시장을 확대시킬 예정이다.

이 회사는 수소수 음료 대량생산 시스템 구축과 동시에, 금년 4/4분기에는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이대, 홍대 등 대학가 중심과 콘서트장에 무료 시음회를 기획 중에 있으며,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고, 수소수 음료의 대중화를 위한 캠페인 운동을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최근에 가정용 수소수정수기 제조업체에서 일간지 신문 등에 수소수 관련 광고 홍보를 진행하고 있는데, 애니닥터헬스케어의 마케팅 활동이 더해져, 양사간 수소수 대중화를 위한 시너지효과가 있으리라 내다보고 있다.

이 회사 이성표 대표이사는 집에서는 수소수정수기로 먹을 수 있으나, 대중화와 편리성 측면에서는 음료 제품화가 필수이기에 상호 공동 마케팅을 통해 수소수 시장을 확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서로간에 상생의 길을 가면 좋은 전략이 될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수소수음료 뿐만 아니라, 지난 6월에 추가로 수소수 원천기술 보유회사인 일본 블루머큐리사와 수소수화장품 생산판매 독점계약을 체결하여, 수소수 마스크팩과 수소수 미스트 제품을 생산하고자 설비를 주문 제작 중에 있다고 한다.

내년 1/4분기에는 수소수화장품도 본격적으로 대량 생산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를 통해, 국내에서 수소수 음료 대중화 뿐만 아니라, 수소수 화장품 시대를 열어, 한국 및 중국 등 해외 소비자들의 건강 및 뷰티에 대한 욕구를 한층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