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두커피머신 제넥스커피, 100원대 프리미엄 아메리카노 제공

MTN헬스팀

#작은 북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김현옥(43)씨는 요즘 늘어나는 매출로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원두커피머신을 바꾼 이후, 원가가 저렴하면서도 더 맛있는 원두커피까지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한 잔에 원가만 500원을 훌쩍 넘겼던 기존 방식에 비해 원가 100원 대의 프리미엄 테이크아웃 원두커피를 제공할 수 있어 순수입이 부쩍 늘었다.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지갑 열기를 꺼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커피 테이크아웃 서비스 사업시장에도 커다란 변화가 생겼다. 좀 더 저렴한 원가에 맛과 향이 좋은 원두커피 머신렌탈, 원두커피머신임대를 활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제넥스사업부 원두커피머신렌탈 제품인 제넥스커피머신은 프리미엄 테이크아웃커피 한 잔당 원가 163원이라는 저렴한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이면서 원두커피머신임대 사업 분야에서 크게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제넥스커피의 한 잔당 원가는 원두커피 150원, 컵 8Oz 38원으로 총 163원이다. 컵값 때문에 원두커피 원가를 낮춰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163원에도 고급 커피전문점 못지않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넥스커피머신은 유럽 이태리식 15Bar 고압력방식으로 크레마가 풍부하고 타사대비 40%이상의 효율성으로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제품으로, 15Bar 8기압으로 숙련된 바리스타가 지원하는 커피전문점의 고급스러운 커피 맛을 지원한다.

또한 보일러는 히터블럭방식으로 연속하여 추출하여도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므로 균일한 온도에 따른 맛을 지원하며, 전기료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제품이다.

커피그라인더도 고급형 전문가용인 원뿔형 커터날(conical)을 적용하여 커피 양에 최적화된 커피 맛을 지원함으로써 커피의 향과 맛이 고급 프리미엄급 커피전문점의 커피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넥스사업부 관계자는 "서비스업종에서는 원두커피를 공급하려고 해도, 맛도 중요하지만 원가도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원두커피를 대량으로 제조하는 프리미엄 아라비카 100%를 개발했다"며, "또 원두커피라는 점을 고려하여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테이크아웃컵 10 Oz보다 조금 폭이 작은 8 Oz 적용했기 때문에 커피점문점이미지에 커피 맛까지 챙기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넥스사업부(www.jennex.kr)에서는 원두커피머신임대 제품에 대해 무료시음 일주일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이용하면 제품에 관심이 있는 경우, 무료로 사용해본 후 이용을 결정해도 무방하다. 문의: 1588-3356

온라인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