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베트남에서 아시아 시장 점검 외 3건

권순우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재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 코넙니다.

< 리포트 >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베트남에서 아시아 시장 점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베트남에서 현지 생산라인을 점검하고 휴대폰 사업에 대한 전략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 회장의 이번 출장은 경기 침체가 장기화 될 것에 대비해 글로벌 시장의 현장을 점검하고 중국과 아시아 지역에서 삼성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전략 마련을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석채 KT회장, 오프콤 CEO 만나 `미래 통신 시장` 논의>
이석채 KT 회장이 11일 방송통신 이용자 주간을 맞아 방한한 영국 에드 리챠즈 오프콤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미래 통신 시장 변화에 논의했습니다.

이 회장은 "네트워크를 기반한 산업들은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나 통신사업자의 가치는 하락하고 있다"며 "스마트 혁명의 기회를 살리기 위해서는 정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중겸 한전 사장 "내년엔 전기료 현실화 기대">
김중겸 한국전력공사 사장이 "내년에는 전력 가격이 거의 현실화되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다.

김 시장은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전력 판매 가격이 생산단가보다 낮은 게 5년째 지속하고 있는데 이 부분을 정부와 올해 많이 협의했다"며 전기 요금 현실화에 관해 정부와 상당한 수준의 교감을 이뤘음을 내비쳤습니다.

<구자준 LIG손보 회장, 배구연맹 4대 총재에 선출>
구자준 LIG 손해보험 회장이 한국배구연맹 4대 총재로 선출됐습니다.

지난해 10월 이동호 전 총재가 전격 사퇴한 이후 1년 동안 총재 공석 사태를 겪은 한국배구연맹은 오늘 임시총회를 열고 구 회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