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4분기 5%만 더 채우자" 외 5건

김혜수

thumbnailstart
 
 
경재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 코넙니다.

①윤영두 아시아나 사장 "4분기 5%씩만 더 채우자"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전통적인 비수기인 4분기를 앞두고 조직원들과의 분발을 주문했습니다.

윤 사장은 최근 "연중 지속된 세계경제의 침체와 고유가로 인해 대부분의 항공사가 실적 악화를 경험하고 있다"며 "실질적인 수지개선에 반드시 연계될 수 있도록 전사적인 협력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②이순병 동부건설 부회장, 공사현장 찾아 사전점검

동부건설은 CEO인 이순병 부회장이 지난 15일 인천 '계양센트레빌'의 공사현장을 직접 찾아 사전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이순병 부회장은 또 지난주부터 실시하고 있는 '전세 1:1 매칭 서비스'와 '현장투어 프로그램'을 고객의 입장에서 직접 체험하기도 했습니다.

③세르지오 호샤 한국 GM사장 "또 다른 10년을 준비할 것"

오는 17일로 창립 10주년을 맞는 한국GM이 지난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10년여 만에 누적 차량 1500만대를 돌파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사장은 "한국GM의 10년 성과는 전 임직원이 함께 해 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찾아 또 다른 10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④이승한 홈플러스 사장 "유럽에서 무한성장 적극 지원"

홈플러스는 지난 런던올림픽 당시 진행한 '대중소 동반성장을 위한 한국식품전'에 참가했던 상품 가운데 19개 업체 49개 상품이 영국 테스코 12개 매장에 정식 입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앞으로 유럽 전역에 걸친 테스코 점포망을 기반으로 우리 기업들이 유럽에서 무한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⑤이동희 대우인터 부회장, 스킨십 경영 강화>

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이 임직원들과 스킨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 부임 당시부터 사내 인트라넷에 'CEO 코너'별도로 마련하는 등 직원들과의 소통을 주도해 온 이 부회장은 매주 금요일엔 자신의 인생철학을 담은 영상메시지와 주말 인사를 보내 직원들과의 소통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⑥김영찬 성신양회 회장 "폐열발전 설비, 관리와 운영에 만전"

성신양회가 단양공장에서 김영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공사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폐열 발전소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전력생산에 들어갔습니다.

김영찬 사장은 "폐열발전 설비가 회사 미래의 핵심자산이 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와 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