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구본무 LG 회장 "세계 최고, 꾸준히 노력해야 자격 생겨" 외 5건

이지원

thumbnailstart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구본무 회장 "세계 최고, 꾸준히 노력해야 자격 생겨">

구본무 LG 회장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꾸준히 노력할 때 세계 최고나 1등의 자격이 생긴다"고 강조했습니다.

구 회장은 대학생 해외 탐방 프로그램 LG글로벌챌린저 시상식에 참석해 "자기 개발을 통해 생각의 힘을 기르고 새로운 환경에 도전해 견문을 넓히는 일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안주하면 삼성전자도 한순간에 몰락">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이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고 미래 경쟁력을 갖추지 못하면 삼성전자도 한순간에 몰락할 것"이라며 위기 의식을 강조했습니다.

권 부회장은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창립 43주년 기념식에서 "세계 경제의 저성장 기조 속에 전자산업은 격변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 'G20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회의' 참석차 출국>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가 BIS, 즉 국제결제은행 총재회의와 G20 재무장관· 중앙은행 총재회의 참석을 위해 내일 출국합니다.

김 총재는 멕시코 멕시코 시티에서 오는 3일부터 사흘 동안 열리는 회의에 참석해 G20 재무장관과 총재들을 만나 최근 세계 경제와 금융 시장 상황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민병덕 국민은행장 "'해현경장' 자세로 원칙에 충실하자">

민병덕 KB국민은행장이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느슨해진 거문고 줄을 다시 팽팽하게 바꿔매는 '해현경장'의 자세로 원칙에 충실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민 행장은 또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자본규제와 은행의 사회적 책임이 커지고 있다"며 선도은행으로서 역할을 주문했습니다.

<우유철 현대제철 사장 "녹색 경영 실천해 세계 최고 친환경 제철소 만들자">

현대제철이 철강업계 최초로 '녹색경영시스템' 인증을 받고 녹색경영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한 '녹색경영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우유철 현대제철 사장은 당진제철소에서 열린 선포식에서 "녹색경영을 실천해 '세계 최고의 친환경 제철소' 비전 실현을 앞당기자"고 강조했습니다.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 "대함유도탄 '해성'으로 중남미 수출 초석 마련">

방위산업체 LIG넥스원이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열리는 국제방위산업전시회에 참가해 대함 유도 무기 '해성'을 공개합니다.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방산 연구개발 역량을 소개해 중남미 수출의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