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2020년 매출 3조원으로 확대" 外 5건

최보윤

thumbnailstart
 

경제계 주요 인사의 동향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2020년 매출 3조원으로 확대"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은 "오는 2020년 항공우주사업 분야 매출을 현재의 5배 수준인 3조원 규모로 끌어올리겠다"고 선포했습니다.

지 사장은 오늘 부산시의회에서 열린 '부산 항공산업 육성발전 MOU 체결식'에 참석해 "부산에 제2테크센터를 조성하고 중소 항공 파트너사를 지원하는 등 관련 사업 확대에 나서 아시아 최고의 항공우주업체로 도약하겠다"며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항공우주 비전 2020'을 발표했습니다.


2. 이동희 대우인터 부회장 "동아프리카로 사업 확대"

대우인터내셔널은 케냐 국영전력회사인 켄젠(KenGen)과 23억달러 규모의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앞으로 탄자니아나 르완다, 브루디 등 인근 동아프리카 국가로의 프로젝트 사업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3. 대성 김영훈 회장, 2013대구WEC 조직위원장 직무대행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이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회의 위원장 직무대행을 맡게 됐습니다.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회는 최근 사임한 김중겸 전 조직위원장의 공백을 메우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수석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 회장을 위원장 직무대행으로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4. 김효준 BMW 모토라드 사장 "신규딜러 모집 등 서비스 향상 노력"

BMW 모터사이클 브랜드인 BMW 모토라드는 서울 광진과 성수, 동대문 지역 등세어 공식 신규 딜러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김효준 BMW 모토라드 사장은 "이번 신규 딜러 모집과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확장을 통해 보다 많은 지역의 고객들이 BMW의 모터사이클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홍석우 지경부 장관 "전략물자 수출 통제 중요"

지식경제부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2 전략물자 무역주간'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홍석우 지경부 장관은 "전략물자 수출 기업들의 노고가 많다"며 "전략물자 수출 통제의 중요성과 무역 강국으로써 국제평화와 안보를 위한 국제사회의 기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6. 푸셔코스 라파즈한라 사장 "지역주민 잔치 매년 열 것"

라파즈한라시멘트는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전통 5일장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막걸리-와인잔치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푸셔코스 사장은 "사라져가는 전통문화의 명맥을 이어가고 이웃들에게 희망과 웃음을 드릴 수 있도록 지역주민 잔치를 매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