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균섭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원전안전위해 시민평가단 출범" 외 5건

강은혜

thumbnailstart
 
 
경제계 주요 인사의 동향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김균섭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원전안전위해 시민평가단 출범"

김균섭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국민들에게 원전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원전안전 시민평가단을 출범한다고 밝혔습니다.

출범식에 참석한 김 사장은 "원전 안전성에 대해 한국수력원자력과 국민의 시각에는 큰 차이가 있음을 절감하고 있다"며 "시민 평가단이 원전 관련 제도와 관행, 업무방식에 이르기까지 날카롭게 지적해 달라" 고 당부했습니다.


2. 정창영 코레일 사장, 2013 오송화장품·뷰티세계 박람회 지원

정창영 코레일 사장이 '2013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와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정 사장은 "이달부터 KTX 오송역의 1일 정차횟수를 주말에 25회 늘려 총 65회를 운행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이병호 STX에너지 사장, 캐나다 하베스트와 MOU체결

STX그룹 자회사인 STX에너지가 한국석유공사와 함께 캐나다에서 생산되는 액상천연가스(NGL, Natural Gas Liquid)와 원유를 국내에 도입키로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병호 STX에너지 사장은 11월 27일 한국석유공사의 자회사인 캐나다 하베스트 사장과 서울 STX남산타워에서 만나 상호협력을 위한 기본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4. 현대상선, 유창근 신임 사장 내정

현대상선이 유창근 전 해영선박 대표를 신임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상선은 "유창근 사장의 해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탁월한 경영능력 등을 높이 평가해 신임 사장으로 영입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 지속가능경영대상서 대상 수상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이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한 '제7회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민간기업 부문 대상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권 사장은 "SK하이닉스가 국내 지속가능경영기업을 대표하는 큰 상을 수상한 만큼 책임감이 더욱 막중하다"며 "앞으로도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행복을 추구하며 지속경영 선도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6.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콜로비아·페루 방문

이동군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이 20여명의 기업인들과 함께 오는 28일부터 6일간 해외 방문길에 나섭니다.

이번 일정은 콜롬비아 보고타와 페루 리마를 방문하는 것으로, 민간교류를 확대하고 사업기회 발굴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