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구자열 LS회장, 신입사원에게 지식, 경험, 소통 강조 등

이충우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구자열 LS회장, 신입사원에게 지식, 경험, 소통 강조

구자열 LS회장은 신입사원들과 만나 "지식과 경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라"고 당부했습니다.

구 회장은 신입사원 입사식에서 "LS는 지난 10년 동안 선배들의 열정으로 재계 13위 그룹으로 성장했고 앞으로도 내실 있는 성장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구자영 SK이노베이션 사장, 부회장 승진

구자영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습니다.

"구자영 부회장은 화학사업과 정보전자소재사업 등 기술기반 사업으로 체질을 전환하고, 우수한 재무성과를 달성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3. 장인수 오비맥주 사장, 소상공인 최우수기업 동반성장상 수상

장인수 오비맥주 사장이 전국소상공인단체연합회이 주최한 신년회에서 '소상공인 최우수기업 동반성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장인수 사장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제품 개발 및 보급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4. 김진호 한국GSK 대표,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장 선임

김진호 글락소스미스클라인 한국법인 대표가 제 11대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장으로 선임됐습니다.

김 회장은 "혁신적인 의약품 연구개발이 촉진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는 등 협회가 국내 보건의료계의 신뢰할 수 있는 중요한 파트너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 이찬근 KB국민은행 부행장, '중소·중견기업 글로벌화 공동지원' MOU체결

이찬근 KB국민은행 부행장이 "KOTRA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KB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연계하면 중소ㆍ중견기업의 세계화를 조기에 달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KOTRA와 '중소ㆍ중견기업의 글로벌화 공동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6. 송종호 중기청장 "중소기업 제품, 무료 홈쇼핑방송 지원"

송종호 중소기업청장이 "연내 80개에서 100개의 중소기업 제품에 대해 무료 홈쇼핑 방송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송종호 청장은 '중소기업제품 홈쇼핑 판매지원' 협약식에서 "지원 성과와 수요를 반영해 지원상품수와 무료방송회수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