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김중수 한은 총재, 다보스포럼 출국 외 5건

조정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정 살펴보는 비즈피플 코넙니다.

< 리포트 >
1.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 다보스포럼 출국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내일 출국합니다.

김 총재는 세계경제포럼 연례회의에서 다수의 세션에 사회자와 토론자로 참석해 지속 가능한 세계 성장과 글로벌 금융ㆍ교역제도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가질 예정입니다.

2.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신임임원 축하만찬 참석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해 말 상무로 승진한 임원들을 축하하는 만찬에 참석합니다.

이 부회장은 오늘 오후 6시 반에 열리는 이번 만찬에 처음으로 참석해, 승진 축하 건배사를 건네는 등 신임 임원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3. 김준기 동부 회장 "기업가 정신ㆍ혁신으로 저성장 극복"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이 "기업가 정신과 혁신으로 저성장 시대를 극복하자"고
주문했습니다.

김 회장은 경기도 광주 동부그룹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임원 워크숍에서 이같이
말하고 "원가 절감과 기술개발, 자금 관리로 불경기에 대비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4. 정일재 LG생과 사장 "2017년 매출 1조 2천억 원 목표"

정일재 LG생명과학 사장이 대사질환과 바이오 의약품, 백신 등 3대 핵심사업을 집중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사장은 간담회를 열고, "전략제품군의 해외사업을 본격 육성해 현재 4천억 원 수준인 매출을 오는 2017년 1조 2천억 원 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말했습니다.

5. 김경록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 은퇴연구소 연구소장 선임

김경록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이 미래에셋 투자교육연구소와 퇴직연금연구소를 통합한 '미래에셋 은퇴연구소'의 초대 사장에 선임됐습니다.

김 사장은 "은퇴자들의 자산 관리를 위해 다양한 인출 전략과 자산배분 모델을 제공하고 교육하겠다"고 밝혔습니다.

6. 김영훈 대성 회장, 대구 세계에너지총회 홍보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이 내일부터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 연례총회에 참석해 대구세계에너지총회를 적극 홍보합니다.

김 회장은 식량과 물, 에너지 관련 세션에 참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