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CJ, 이관훈ㆍ김철하 대표 사장 승진 외 5건

최보윤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CJ, 이관훈ㆍ김철하 대표 사장 승진… 96명 임원인사>

CJ그룹은 이관훈 CJ㈜ 대표와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를 각각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모두 96명에 대한 2013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2011년부터 지주회사를 이끌어온 이관훈 대표는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그룹의 두자리수 성장을 이끈 공로를,

CJ제일제당 김철하 대표는 바이오 사업의 꾸준한 성과와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 발굴 노력을 각각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2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 대한축구협회장 당선>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51)이 제52대 대한축구협회장에 당선됐습니다.

정 회장은 앞으로 예산 1,000억원 규모의 대한축구협회를 2016년까지 4년간 이끌게 됩니다.

3 <서문규 한국석유공사 사장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 >

한국석유공사는 '동반성장 비전 선포식'을 갖고 중소기업 간 상호 상생을 다짐했습니다.

서문규 사장은 오늘 오전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석유회사 실현을 공사의 동반성장 비전으로 선포하고, 3대 전략방향과 7대 전략과제를 제시했습니다.

4 <김병기 서울보증 사장, '새 경제권력 신용등급' 출간>

김병기 서울보증보험 사장이 국내 처음으로 국가신용등급의 실체를 파헤친 '새로운 경제권력 신용등급'이란 책을 발간했습니다.

김 사장은 책을 통해 "민간 시장 감시자로써 신평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시장 참여자들이 신평사를 제대로 이해하고 비판적으로 견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5. <최광철 SK건설 사장, 베트남 최대규모 공사 계약>

SK건설은 27일 베트남 응이손 정유ㆍ석유화학회사와 10억 5,000만 달러 규모의 정유ㆍ석유화학 플랜트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계약식에 참석한 최광철 SK건설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 수주는 SK건설뿐만 아니라 국내 건설사가 베트남에서 거둔 최대 성과"라며 "SK건설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질없이 공사를 마치겠다"고 말했습니다.

6.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 "어려울 수록 불우이웃 돕자">

동부그룹이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10억원을 기탁했습니다.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은 "불경기 저성장 시대일수록 사회적 약자와 저소득 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