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구자열 LS그룹 회장 "무용담 많은 임원이 돼야" 외 5건

김주영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구자열 LS그룹 회장 "무용담 많은 임원이 돼야"

올해부터 LS그룹을 이끌게 된 구자열 회장이 신임 임원들에게 "무용담이 많은 임원이 돼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구 회장은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그룹 연수원에서 열린 신임 임원 교육과정에 참석해 "가시적인 성과 외에 풍부한 성공담과 무용담을 많이 남겨야 훌륭한 선배이자 뛰어난 경영자로 기억된다"고 말했습니다.

▲강만수 KDB금융그룹 회장 '국민훈장 무궁화장' 수훈

강만수 KDB금융그룹 회장 겸 산업은행장이 정부가 민간인에게 주는 가장 높은 등급의 훈장인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받았습니다.

강 회장은 정규직 고졸 채용과 사내대학 설립 등 '신 고졸시대'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 협력사에 상생 강조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은 "과학적 사고와 소통을 통한 상생경영을 펼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 사장은 경기 수원 본사에서 열린 '삼성전기-협력사 소통 한마당'에 참석해 협력사 대표들에게 상생을 강화하자고 강조했습니다.

▲노병용 롯데마트 사장 협력업체 방문, 위생 등 직접 점검

노병용 롯데마트 사장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협력업체를 방문합니다.

노 사장은 오늘 오후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채소 납품업체 '대농바이오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해 현장의 재배시설과 제품 포장과정, 위생 관리 등을 직접 둘러볼 예정입니다.

▲허명수 GS건설 사장 "해외서 경쟁력 높이려면 우수인력 확보해야"

허명수 GS건설 사장이 해외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해 우수인력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허 사장은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 동안 스페인과 아랍에미리트 등 5개국 11개 사업장을 방문해 "해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우수인력을 뽑아 기술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신박제 서울상의 부회장, 세계상의연맹 집행위원회 참가

서울상공회의소 부회장인 신박제 ㈜엔엑스피반도체 회장이 내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상의연맹(WCF) 집행위원회에 부회장 자격으로 참가합니다.

신 회장은 이번 회의에서 각국의 상의 관계자들을 만나 세계적인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공유하고, WCF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중견ㆍ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방안도 모색할 계획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