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미 농무부 장관 예방 등

이충우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미 농무부 장관 예방

농림수산식품부는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이 톰 빌섹 미국 농무부 장관의 예방을 받고, 양국간 농업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고 밝혔습니다.

서규용 장관은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한 미국 식품기업의 적극적 투자도 요청할 계획입니다.

2. 강덕영 유나이티드제약 대표 세계 3대 인명사전 등재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사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리퀴스 후즈 후 인 더 월드' 2013년 판에 등재됐습니다.

강 대표는 제약사 영업사원 출신으로 1987년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을 설립했으며, 2002년에 신지식인으로 선정되고, 2003년에는 한국을 빛낸 사람들에 선정됐습니다.

3. 박구서 JW홀딩스 사장 '한마음봉사단' 발족

JW중외그룹은 서초동 JW타워에서 임직원들로 구성된 'JW중외 한마음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봉사단장을 맡은 박구서 JW홀딩스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며 "활발한 봉사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최병오 형지 회장 "명실상부 중견기업 제도 마련"

패션그룹 형지의 최병오 회장이 중견기업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됐습니다.

최 회장은 취임사에서 "중견기업은 중소기업이 아니어서 지원이 끊기고 대기업 관련 규제를 적용받는 등 합리적이지 못한 대우를 받아왔다"며 "중견기업의 손톱 밑 가시를 알리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 이웃돕기 성금 3억원 기탁

동양그룹은 이웃돕기성금 3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습니다.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은 "소외된 이웃이 남은 겨울을 좀 더 따뜻하게 보내고 모두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배려와 온정의 손길이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6. 마하셔 에쓰오일 대표 "창의성과 도전정신 가져라"

나세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대표는 울산 울주군 온산공장에서 신입 사원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열어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가진 인재가 돼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나세르 알 마하셔 대표는 신입사원들에게 "큰 포부를 갖고 자기계발에 매진하는 것은 물론 긍정적인 생각으로 매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