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경동 예탁원 사장 "사회공헌ㆍ희망복지 사업에 지속적 후원" 외 5건

임채영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김경동 예탁원 사장 "사회공헌ㆍ희망복지 사업에 지속적 후원">

김경동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이 사회공헌과 희망복지 사업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사장은 저소득층 초중고생 15명과 성적우수 대학생 28명을 선발해 장학증서 등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우리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성장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해 달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박종석 LG전자 부사장 "옵티머스G, 유럽에서 큰 호응 얻을 것">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 부사장이 유럽에서 새로 출시하는'옵티머스G'가 유럽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부사장은 "옵티머스G의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독창석 UX 경쟁력은 이미 대외적으로 공인 받았다"며 "유럽 4G LTE 통신환경에 최적화된 '옵티머스G'가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유장희 위원장 "애플의 최근 어려움, 동반성장 중요성 간과했기 때문">

유장희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이 애플의 최근 어려움은 동반성장의 중요성을 간과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유 위원장은 한국경영자총협회 주최로 열린 전국 최고경영자 연찬회에서 "애플사는 유형 동력인 성과를 최우선으로 하며 한때 잘 나가기는 했다"면서도 "인간성과 따뜻함 등 무형적 부분에서 세계의 공감대를 얻는데 실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병훈 유니베라 사장,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공로패 수상>

이병훈 유니베라 사장이 한국건강기능심품협회 정기총회에서 공로패를 수여받았습니다.

이 사장은 "고령화 사회가 심해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유니베라가 한국의 웰니스 시장을 앞장서 나갈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 "사회와 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한 노력">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4년 연속 타이어 산업 부문 1위로 선정됐습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글로벌 타이어 선도 기업으로서 기술력과 품질, 사람에 적극 투자를 하고, 사회와 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점을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아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한승수 前국무총리 KAIST 명예박사 학위 받아>

한승수 전 국무총리가 KAIST 학위수여식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받습니다.

이용훈 KAIST 교학부총장은 "한 전 총리는 재직 당시 KAIST의 주력 연구과제인 에너지, 환경, 물, 지속가능성 분야에 전폭적 지원을 했다"며 명예 과학기술학 박사 학위를 수여하는 이유를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