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한국건설경영협회 신임 회장에 허명수 GS건설 사장 선출 외 5건

김혜수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한국건설경영협회 신임 회장에 허명수 사장 선출>

한국건설경영협회는 지난 22일 정기총회를 열고 허명수 GS건설 사장을 새 회장으로 선출했습니다.

1981년 LG전자에 입사한 허 사장은 2002년 GS건설(옛 LG건설)로 자리를 옮긴 후 사업지원총괄본부장 등을 거쳐 2007년부터 사장을 맡고 있습니다.

<박종원 코리안리 사장, 올해 경영자 대상 수상>

코리안리는 지난 22일 고려대에서 열린 한국경영학회 정기총회에서 박종원 사장이 '제26회 올해의 경영자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영자 대상은 한국경영학회가 국내 경영자 중 확고한 윤리관을 바탕으로 기업의 건실한 성장과 건전한 기업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바람직한 경영인상을 제시한 경영자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최종일 두산건설 사장, 조명기구 협력사 방문>

최종일 두산건설 사장은 지난 22일 충남 아산시 음봉면의 태원전기산업을 방문해 협력사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동반성장과 상호협력 지원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최종일 사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장기적 건설경기 침체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상호 신의와 배려를 통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면서 “두산건설도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동반성장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동규 농협금융지주 회장 "지속적인 혁신과 소통으로 위기 극복하자">

NH농협금융지주가 지난 22일 출범 1주년을 맞아 신동규 회장과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워크샵을 열었습니다.

이날 자리에서 신동규 회장은 "올해 경영여건이 결코 만만치 않다"며 "지속적인 혁신과 소통을 통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김창수 연세대 교수, 한국증권학회 회장으로 취임>

한국증권학회 제30대 회장에 김창수 연세대 경영학부 교수가 취임했습니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김 회장은 위스콘신주립대에서 재무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한극증권학회 감사·부회장, 한국재무관리학회 부회장, 한국재무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장학금 20억원 전달>

호반건설의 호반장학재단과 kbc문화재단은 지난 22일 450여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 20여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상열 회장은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이윤은 반드시 사회에 환원한다는 경영 이념을 꾸준히 실천해왔다"며 "학생들이 소중한 꿈을 키우는 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