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강정석 사장, 동아제약 지주사 총괄…3세 경영 본격화 외 5건

이지원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강정석 사장, 동아제약 지주사 총괄…3세 경영 본격화>

강신호 동아제약 회장의 4남 강정석 부사장이 지주회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또 박찬일 동아제약 부사장은 동아ST 대표이사 사장으로, 신동욱 부사장은 동아제약 대표이사 사장으로, 이동훈 전무는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각각 승진했습니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제네바모터쇼 참석…유럽전략 재점검>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현지시간으로 내일부터 스위스에서 개막하는 '2013 제네바모터쇼'에 참석해 유럽 경쟁사 동향을 살펴보고 현지 전략을 점검합니다.

제네바모터쇼는 유럽 3대 모터쇼 가운데 하나로, 정 부회장의 유럽 방문길은 지난해 5월 이후 10개월 만입니다.

<동부메탈 대표 우종일씨·동부팜한농 대표 최석원씨>

동부그룹은 동부메탈 대표이사에 우종일 동부팜한농 대표이사 부회장을, 동부팜한농 대표이사에 최석원 전 파리크라상 대표이사 사장을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종일 신임 동부메탈 대표이사는 동부건설과 동부화학에서 기획ㆍ관리 업무를 맡았고, 동부한농화학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최석원 동부팜한농 신임 CEO는 LG생활건강을 거쳐 샤니 사장을 지냈습니다.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 "대해양 시대 이끌어갈 주역 육성">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2기 중공업사관생도 입학식에 참석해 "미래 대해양 시대를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고 사장은 "대해양(大海洋) 시대를 맞아 사관생도들이 선두에 서서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초일류 해양-조선 종합엔지니어링(EPCIC)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창영 코레일 사장 "경영목표 달성에 역량 집중">

코레일은 올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전국 39개 부서장 간 책임경영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정창영 코레일 사장은 "경영목표 달성과 함께 국민기업으로서 국민에게
봉사하고 국정목표에 부합하는 코레일로 거듭나야 한다"며 "부서장을 중심으로
모든 임직원이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 "첨단재료 연구 통해 차세대 재료기술 개발">

삼성전기가 서울대와 첨단재료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최치준 삼성전기 사장은 개소식에 참석해 "첨단재료 연구센터가 과학적 사고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재료기술 개발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