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카드와 함께 봄을 즐겨라①] '가족' 편

이명재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가족과 함께 야외로 나들이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에 맞춰 카드사들도 앞다퉈 외식과 문화공연 등 풍성한 봄맞이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봄나들이 때 알아두면 요긴한 정보를 이명재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 리포트 >
안창현씨는 모처럼 남편, 아이와 함께 뮤지컬을 보러 와 무척 설레입니다.

일이 바빠 가족들에게 늘 미안했던터라 같이 시간도 보내고 문화생활도 즐길 겸해서 공연장을 찾았습니다.

[인터뷰] 안창현 / 고객
"공연이 금액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카드결제를 하면 할인도 되고 좀 많이 이용하는 편이에요."

BC카드에서 운영중인 라운G를 통해 뮤지컬과 콘서트를 예매하면 최대 8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서동민 / BC카드 회원마케팅팀 팀장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의 놀이공원과 각종 문화공연 할인혜택은 물론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지속적이고 다채로운 행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직장인 신지예씨는 오래간만에 만난 친척들과 봄날씨를 즐기러 밖으로 나왔습니다.

[싱크]
"예 거기 피자집이죠 사랑나눔세트로 주문할게요."

KB국민카드로 피자를 주문하면 20% 할인혜택에 어려운 어린이들도 도울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메뉴를 구입하면 KB국민카드와 한국도미노피자가 공동으로 1세트당 600원씩 적립해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사랑나눔기금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홍봉찬 / KB국민카드 회원서비스팀 팀장
"기업은 수익 창출이 가능하고 소비자는 사랑나눔 운동에 같이 동참한다는 취지에서 공유가치인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

두 아이를 둔 고희정씨는 나날이 불어나는 자녀교육비때문에 걱정이 많습니다.

최근 고씨는 어린이집에 보조금 방식으로 주던 보육료를 전자바우처 방식으로 부모에게 직접 지급한다는 카드상품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인터뷰] 고희정 / 고객
"요즘 보육료가 많이 올라서 걱정이었는데 어린이집 10% 할인도 되고 다양한 어린이 관련 혜택이 있어서 좋은 카드인 거 같습니다."

우리카드의 아이사랑카드는 어린이집 보육료는 물론 각종 병원비와 아동용 교재비, 박물관 입장료 할인 등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상호 / 우리카드 상품개발부 팀장
"우리은행 영업점 창구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부모님들이 아이사랑카드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카드사들의 다양한 이벤트를 이용하면 화사한 봄을 보다 알뜰하게 만끽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명재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